최종편집일 2024-03-29 11:40 (금)
>
삼성초, 찾아가는 진로인식 교육 실시
삼성초, 찾아가는 진로인식 교육 실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07.0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초, 찾아가는 진로인식 교육 실시
삼성초, 찾아가는 진로인식 교육 실시

삼성초등학교(교장 강정림)는 지난 6월 23일부터 오는 6월 29일까지 세 차례에 걸쳐 5, 6학년을 대상으로 제주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찾아가는 진로인식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교 과정에 맞는 일과 직업에 대한 이해 및 진로탐색을 돕는 진로 인식 교육으로 우리 학교에서는 ‘변화하는 직업세계 이해’와 ‘진로설계와 준비’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먼저 지난 6월 23일(화)에는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과 직업의 의미와 역할을 알아보고 미래 직업 트렌드에 대해 이해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변화하는 직업세계 이해’라는 주제 아래 사라진 직업과 새로운 직업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직접 진로 키워드를 설정하며 미래 직업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생각해보기도 하였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미래를 자유롭게 그려 볼 수 있어서 더욱 뜻 깊은 시간이었다.

또한, 6월 25일(목)과 6월 29일(월)에는 직업 세계에 대해 탐색한 내용을 기반 삼아 진로 설계의 초석을 다지는 ‘진로 설계와 준비’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주제는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존고다드의 꿈 목록’처럼 나만의 꿈 목록을 설정해보고 자신의 커리어플랜을 정리해봄으로써 진로 계획 수립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었다.

학교관계자는 “초등학교 과정에 맞춰 이루어진 이번 진로 교육을 통해 5, 6학년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조금 더 긍정적인 인식을 갖게 되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 속에서 찾아오는 수많은 기회들을 자신의 진로와 연결 지으며 더욱 활발하게 진로 탐색을 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