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이체수수료 없이 자동차세 납부하세요!
[기고]이체수수료 없이 자동차세 납부하세요!
  • 뉴스N제주
  • 승인 2020.06.26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 인 중앙동주민센터 주무관
권 인 중앙동주민센터 주무관
권 인 중앙동주민센터 주무관

6월은 자동차세 제1기분 납부의 달이다. 이미 올해 초 자동차세 연납분 납부자를 제외한 나머지 자동차세 납세자들은 6월 30일까지 제1기분 자동차세를 납부해야 한다.

대부분의 납세자들에게 가장 익숙한 납부방법은 바로 계좌이체일 것이다. 하지만 타은행 계좌이체, 업무시간 외 납부 시에는 납세자가 이체수수료를 부담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 부담을 덜어주기 위하여 올해 자동차세 납세자들에게 이체수수료 없이 자동차세를 납부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올해 6월 4일부터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지방세입계좌 납부서비스”가 시행되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지방세, 환경개선부담금, 상하수도요금, 세외수입 등 전자납부번호가 부여되는 지방자치단체 세입금에 대하여 이체수수료 없이 금융기관에서 계좌이체 납부가 가능하다.

납부방법은 간단하다. 인터넷·모바일뱅킹·CD/ATM기를 통해 계좌이체 할 때, 이체정보 입력 시 입금은행에 “지방세입”을 입력하고, 입금계좌번호에는 고지서에 기재되어 있는 전자납부번호를 입력하여 계좌이체 하면 된다. 여기서 유의해야할 점은 입금은행에 은행명이 아니라“지방세입”이라고 입력해야 한다는 점이다.

그 외에도 계좌 및 신용카드 자동이체 서비스, 인터넷 및 ARS전화 납부 서비스 등 간편하게 자동차세를 납부하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이 글을 통하여 납세자들이 전보다 더 편리하게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길 바란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