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2020년 생명존중‧자살예방을 위한 학교장 연수 및 협의회 실시
서귀포시교육지원청, 2020년 생명존중‧자살예방을 위한 학교장 연수 및 협의회 실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06.1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경숙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경숙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경숙) Wee센터 ᄒᆞᆫ디거념지원팀에서는 11일 오후 2시 30분 대강당에서 서귀포시 관내 초·중학교장을 대상으로 생명존중‧자살예방을 위한 연수 및 협의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생명존중‧자살예방’ 연수에서는 코로나-19로 달라진 일상의 변화로 힘들어하는 학생들의 마음건강을 돌보기 위하여 제주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정신과학 교실 곽영숙 교수님을 초청하여 강의를 듣는다. 이 시간에는 정서위기 및 관심군 학생에 대한 지지 체계 발굴과 연계를 통한 세심한 관심과 대책 마련으로 다양한 지원방안 및 정보를 공유한다.

이어서 학교장 협의회에서는 학교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관리자의 역할을 인식하고, 위기상황 점검과 상시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위기 학생을 조기에 발견, 개입할 수 있는 자살예방 및 위기상황 대응방법을 함께 모색한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생명존중(자살예방)을 위한 학교장 연수 및 협의회를 통해 코로나 위기로 힘든 학교현장에서 학생들이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과 학교, 가정, 지역사회의 협력으로 위기 학생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필요한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계기가 되리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