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 코로나19 극복 놀이문화키트 드라이브스루 배부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 코로나19 극복 놀이문화키트 드라이브스루 배부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06.01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 코로나19 극복 놀이문화키트 드라이브스루 배부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 코로나19 극복 놀이문화키트 드라이브스루 배부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지선)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구좌·조천읍)을 돕고자 놀이문화키트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제주시와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하는 코로나19 극복 놀이문화키트 ‘집에서 놀(면서) 자(란다)!!’ 사업은 ‘함께 극복하는 코로나19’를 주제로 하고 있으며, 외부활동의 제한으로 일상생활에 지친 가족구성원들이 놀이를 통해 함께하고, 소통함으로 잊혀진 활기를 되찾아 즐겁게 이 시기를 이겨내는데 도움이되자고 한다.

복지관에서 준비한 놀이문화키트는 유아·아동용으로 신청자에 한해 1가정에 1키트(총 200키트) 선착순 배포할 예정이며 ‘떡 만들기, 클레이 작품 만들기,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 드림캐쳐 만들기’ 등 가족이 함께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놀이문구로 구성되었다.

신청은 전화로 가능하며 배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막기 위하여 오는 6월 15일(월)부터 6월 19일(금)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된 자에 한하여 사전 공지된 장소에서 드라이브스루로 전달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고 이외의 사항은 ☎064-784-8280~2로 문의하면 된다.

김지선 관장은 "코로나19로 각 가정의 어려움이 많은 가운데 가정에서도 다양한 놀이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부모의 양육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