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5월호 발간
제주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5월호 발간
  • 이은솔 기자
  • 승인 2020.05.06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함께 만드는 시정소식지, ‘독자의견’코너 마련
열린제주시 표지
열린제주시 표지

‘여명 : 희망의 빛’을 표지로 한 제주시정 소식지 ‘열린제주시’ 2020년 5월호(통권 제166호)를 발간하여 도내·외 및 해외에 8000부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열린제주시' 5월호에서는 시민과 함께 만드는 시정소식지를 실현하기 위해 독자 여러분의 의견을 받고자 ‘독자의견’코너를 마련했다. 설문 내용을 작성하여 사진 촬영 후 이메일(yeji7979@korea.kr)로 5월 31일 까지 보내면 된다. 제출된 의견은 앞으로 더 나은 ‘열린제주시」를 만드는 데 소중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호 '특집'에서는 문화도시 제주와 공공혁신 아카데미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다.

‘일과 열정 사이’에서는 독립영화로 소통을 꿈꾸는 (사)제주독립영화제를 소개했다.

‘여행감성’에서는 제주감성이 돋보이는 하도리포구와 오월의 바람 따라 걷는 무수천 숲길과 외도 바다 소개했다. 더불어 제 살이 찢기는 아픔을 간직한 빈네오름과 추자십경 자랑하는 보물섬 ‘하추자도’ 제주올레 18-1코스(추자도 올레)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제주다움’에서는 해녀들의 약속 ‘금채기’와 그림으로 살펴보는 제주어, 향토음식 ‘고기국수’를 소개했다.

‘소통’에서는 제주시 시민기자단의 ‘섬에서 섬으로 떠난 여행, 비양도의 봄 풍경’과 지금은 사라진 제주시의 역사 유적터 탐방 후기와 생태 사진가 김평일 씨의 인터뷰, ‘제주 詩’‘물메 아이들의 봄’, ‘제주 수필',‘들꽃의 꿈’을 실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