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8 18:02 (목)
>
제주경찰, 코로나19 위기 상황 극복을 위한 자선 활동 적극 추진
제주경찰, 코로나19 위기 상황 극복을 위한 자선 활동 적극 추진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03.31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 구호 성금 모금 및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
제주지방경찰청 전경
제주지방경찰청 전경

제주지방경찰청(청장 김병구)은 코로나19 여파로 위기 상황 극복을 위해 30일 오전, 전 직원들이 모금한 성금 871만원을 제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지역 확산 방지에 따른 국민안전 확보 및 현장의료진, 자가격리자 등을 지원하고자 3. 17일부터 3. 27일자까지 제주경찰청 전 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되었다.

또한, 제주지역 경제를 살리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어려움에 처한 엽채류 생산농가를 돕기 위해 오는 2일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구매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브로콜리, 양상추, 애호박, 깐쪽파, 깐대파, 파프리카 등 제주산 유기농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직원들의 적극적인 신청을 받아 업체에서 개인별 신청 수량만큼 꾸러미를 만들어 제주경찰청으로 배송하여 신청 경찰관에게 판매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도내 전통시장 자매결연 협약’을 통해 직원들이 지역 시장을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제주경찰청 관계자는 "그간 제주경찰은 구내식당 휴무제와 화훼 소비촉진을 위한 플라워버킷 챌린지 운동에 적극 동참하는 등 도내 상권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해왔다"며 "여전히 지역 경제가 어려운 만큼 앞으로도 더 많은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