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대기질 개선을 위한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보급 지원
제주시, 대기질 개선을 위한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보급 지원
  • 이은솔 기자
  • 승인 2020.03.3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보일러 교체 및 설치에 8400만원 투입, 지난 25일부터 접수
제주시청
제주시청

제주시(시장 고희범)는 질소산화물(NOx)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 효과가 크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친환경 보일러 보급을 위해 지난 3월 25일부터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교체 및 설치에 따른 지원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LNG 가스를 공급받는 공동주택 및 일반주택에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시간당 증발량이 0.1톤 미만인 보일러를 설치․교체하는 경우 일반가정은 20만원, 저소득층의 경우는 50만원이 지원된다.

올해 사업비는 총 8,400만원으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비를 지원받고자 할 경우‘20.3.25일자 제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여 보일러 대리점과 구매계약 체결 시 신청 서류를 작성하여 함께 대리점으로 제출하면 된다.

보조금 집행절차는 ①가정에서 대리점과 구매계약 체결(보조금 지원신청서 작성) ②대리점에서 시청으로 신청서 접수 ③보조금 지급확정(제주시) ④보일러 설치 ⑤보일러 적정설치여부 확인 ⑥보조금 지급 순으로 진행된다.

보조금 지급확정 등 선정결과는 접수된 순서대로 수시 개별통지하게 되는데, 이번 지원 사업은 예산 소진 시까지만 진행되므로 조기에 신청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 한편, 올해 3월 25일부터 제주시 관내 도시가스배관이 설치된 동지역(일도2동, 이도2동, 화북동, 삼양동, 아라동, 오라동, 연동, 노형동) 2만7,053 세대에 LNG 가스가 공급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