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11:40 (금)
>
"가족이 떠난 자리 희망으로 채워드립니다."
"가족이 떠난 자리 희망으로 채워드립니다."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03.30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생생정보 희망소쿠리 제작 및 배부

서귀포시는 가구주의 사망 후 가족 전체가 무너지는 안타까운 사건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위기상황에 처한 가구에게 복지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정보를 담은 '생생정보 희망소쿠리'를 제작 배부한다고 밝혔다.

「가족이 떠난 자리에 희망으로 채울 수 있는 여러 가지 정보」가 담긴 희망소쿠리는 올해 500부를 제작하여 3월 30일부터 전 읍면동 및 종합민원실, 민관사례관리 수행기관에 배부할 계획이다.

희망소쿠리에는 사별 후 처리해야할 행정절차(장례진행, 사망신고, 재산상속 등)를 포함하여 심리·상담지원, 생계안정, 고용(일자리), 주거, 금융, 법률, 돌봄 관련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공공과 민간 기관에 대한 정보를 사업별․대상자별로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2018년 송파 세모녀 사건을 계기로 제작된 희망소쿠리는 올해 세 번째로 발간되었으며, 읍면동 및 종합민원실에 사망신고를 하러온 민원인들에게 배부하여 바로 복지관련 종합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공공서비스 플랫폼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형필 서귀포시 주민복지과장은 “복지정책을 잘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안내하고 홍보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면서“이번에 제작한 희망소쿠리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정보 소외계층에게 큰 힘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