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19:09 (금)
>
[2020총선[위성곤 “사회대통합 실현…함께 이겨냅시다”
[2020총선[위성곤 “사회대통합 실현…함께 이겨냅시다”
  • 강정림 기자
  • 승인 2020.03.2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위성곤 후보 26일 국회의원 후보 등록
“마지막 한 걸음까지 최선 다할 것”
위성곤 예비후보
위성곤 예비후보

21대 국회의원선거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예비후보는 26일 오후 1시30분께 서귀포시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후보자로 등록했다.

위성곤 후보는 “강정해군기지, 영리병원 문제에 이어 제2공항 문제, 예래 휴양형 주거단지 문제 등 제주사회 갈등은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면서 “지난 4년 발로 뛰어 온 현장정치와 진정성 어린 소통의 경험을 토대로 사회대통합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위성곤 후보는 “이제 개발사업에서 지역현안에 이르기까지 주민들의 집단지성으로 갈등을 풀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만들 필요가 있다.”면서 “갈등을 조정하거나 풀 수 있는 책임과 권한이 있는 제대로 된 사회적 기구 설치 등을 통해 갈등이 아닌 상생하는 공동체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위성곤 후보는 또 “4·3 특별법안이 여전히 국회에 계류중인 상황에서 대해서는 4·3유족과 도민들께 송구하다”면서도 “4·3특별법 개정안은 과거를 위한 법이 아니라 진상규명과 명예회복, 그리고 사회 대통합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한 법안인 만큼 4·3특별법 개정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 다하겠다”고 밝혔다.

위성곤 후보는 “감귤 등 1차 산업을 핵심미래 산업으로 육성하고 소상공인들이 신명나게 일할 수 있는 풀뿌리 경제를 혁신해 나가겠다.”면서 “주민모두가 건강하고 아이들의 미래가 새로워지는 교육·의료 환경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위성곤 후보는 특히 “제주대 약대를 유치해 서귀포를 바이오.생약의 메카로 만들고, 국립 한국예술종합학교 국제문화예술클러스터를 유치하는 등 서귀포의 혁신적인 비전을 구체적으로 실현하겠다”면서 “선거운동기간 마지막 한걸음까지 최선을 다해 뛸 것이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은 있지만 지금의 위기를 함께 이겨나가자”고 서귀포시민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