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위택스(WeTax)’전자 신고 방법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
제주시, ‘위택스(WeTax)’전자 신고 방법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
  • 이은솔 기자
  • 승인 2020.03.2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 협조 요청
제주시청
제주시청

제주시(시장 고희범)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안방이나 사무실에서 지방세를 신고․납부할 수 있는 ‘위택스(WeTax)’전자 신고 방법을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위택스(wetax) 전자신고 납부 방법은 납세의무자 본인이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한 후 신고하기 메뉴 내에 내용을 작성 증빙서류 파일을 첨부 제출하면 된다.

위택스에는 지방세 신고·납부뿐만 아니라 지방세 조회 및 증명서 발급, 고지서 전자송달 신청, 건축물 시가표준액 조회, 자동이체 신청, 자동차세 연납 신청, 환급금조회 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 납세자들이 다양한 정보들을 알 수 있다.

또한, 위택스(WeTax)는 2009년부터 전국 서비스를 실시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도 관공서, 은행 등에 방문하여 납부하는 시민들이 종종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시민 맞춤형 납세 편의 서비스 제공에 충실할 것”이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 분위기 조성에도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