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8 18:28 (목)
>
[기고]꿈바당 학습 바우처로 교육비 지원받자
[기고]꿈바당 학습 바우처로 교육비 지원받자
  • 뉴스N제주
  • 승인 2020.03.24 0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윤미 한림읍 주민자치팀
문윤미 한림읍 주민자치팀
문윤미 한림읍 주민자치팀

오래 전부터 교육은 사회 각 계층 간의 이동을 가능하게 해주는 수단이었다. 교육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오늘날 교육시장에는 다양한 교재, 인터넷강의, 진로진학 컨설팅 등 수많은 컨텐츠들이 등장했다.

이러한 교육 컨텐츠를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학습 성취도는 달라질 수밖에 없다.

제주특별자치도와 도 교육청에서는 교육 컨텐츠를 탐색하고 활용할 만한 심적·경제적 여유가 없는 취약계층에게 교육비를 지원함으로써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동등한 교육기회를 보장하고자 2020년부터 ‘제주 꿈바당 학습 바우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꿈바당 학습 바우처 사업의 지원 대상은 도내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초·중·고 자녀, 한부모가족의 초등학생 자녀, 양육시설의 초등학생 및 가정위탁아동 초등학생으로, 대상자에 해당되는 초·중·고 학생은 각각 연 30만 원, 40만 원, 50만 원을 지원받는다.

대상자의 재학증명서 및 자격증명서(수급자 증명서, 차상위계층 증명서, 한부모가족 증명서 등) 등을 지참하여 주소지 읍·면사무소나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해당 금액이 충전된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카드 사용기간은 올해 12월 31일까지지만, 발급 신청은 올해 12월 18일까지인 점을 유념해야 한다.

카드는 온라인 강의, 진로진학 컨설팅, 진로체험, 도내 오프라인 서점 등의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가능한 가맹점 및 기타 안내사항은 온라인 사이트(http://jeju.nhdream.co.kr)나 모바일 앱(‘드림스’)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전국 초·중·고등학교 개학이 4월 6일로 연기되었다. 개학이 약 5주 간 연기된 사상 초유의 사태로 인해 학부모와 학생들의 혼란은 가중되고 있다. 이런 때에 꿈바당 학습 바우처를 통해 자기주도학습을 진행하고 교육 컨설팅을 받아 학습효과를 극대화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