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원 보궐선거]박정규, 대정읍의 한 단계 도약을 위한 수산업 및 상권 활성화 공약
[도의원 보궐선거]박정규, 대정읍의 한 단계 도약을 위한 수산업 및 상권 활성화 공약
  • 강정림 기자
  • 승인 2020.03.20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규 도의원 예비후보
박정규 도의원 예비후보

박정규 후보(대정읍)는 대정읍의 한단계 도약을 위하여 모슬포항의 확장을 통한 어업기반의 확대와 구도심 도시재생사업을 통하여 상권 활성화와 연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현재 모슬포항은 그 잠재력에 비하여 항만이 협소한 이유로 어업기반 확대에 여러 가지 제약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대정어업인들의 숙원사업인 만큼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 제주형 어민수당 지원방안 추진 ▲ 저리 영어자금 지원확대, 우수 어촌후계인력 육성 ▲ 어선원 및 어업재해보상보험제도 지원강화 및 확대 등을 수산업관련 공약으로 제시하였다.

그리고 골목상권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 공영주차빌딩조성과 주정차 단속구간 및 시간 조정 ▲ 대정읍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한 구도심 활성화사업 등을 통하여 구도심을 새롭게 디자인하고 상권과 어촌관광, 문화역사자원들을 연계함으로써 골고루 시너지 효과를 내겠다는 복안이다.

이에 덧붙여, 박정규 후보는 “기존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의 침체에 더해서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는 소상공 자영업자들에 대한 제주도의 최우선적인 지원과 더욱 적극적인 노력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