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02:29 (금)
>
[영상]송재호 "그 누구도 흔들 수 없는 제주, 도민주도 성장시대 여는 첫 걸음"
[영상]송재호 "그 누구도 흔들 수 없는 제주, 도민주도 성장시대 여는 첫 걸음"
  • 강정림 기자
  • 승인 2020.03.03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재호 예비후보, 3일 선거사무소서 출마회견…총선 승리 다짐
송재호 "박희수․문윤택, 원팀으로 민주당 승리 함께 하자" 당부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제주시갑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송재호 예비후보가 출마를 선언했다.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제주시갑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송재호 예비후보가 출마를 선언했다.

"누구도 흔들 수 없는 ‘제주다운 제주’, ‘도민 주도 성장시대’를 열겠습니다!"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제주시갑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송재호 예비후보가 출마를 선언했다.

송재호 예비후보는 3일 제주시 충혼묘지와 제주4‧3평화공원을 참배한데 이어 제주시 연동 소재 선거사무소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진행하며 이같이 말했다.

다음은 출마기자회견 전문.

안녕하십니까. 송재호입니다.

오늘 이 자리에 여러분을 모신 것조차 죄송스러울 만큼 코로나19로 인해 제주는 물론, 온 나라가 불안하고 어려운 상황입니다.
가뜩이나 주름진 제주경제는 코로나19 여파로 큰 어려움에 직면했습니다.

저는 출마선언에 앞서, 중앙당선대위 참좋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 자격으로 제주도민의 안전과 건강, 민생과 경제 활력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시급한 정책을 먼저 밝히고자 합니다.

첫째, 제주도를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으로 지정하도록 정부 여당에 요구하겠습니다. 대외적 충격변수에 매우 취약한 제주경제는 코로나19로 침체 장기화 늪에 빠질 우려가 있습니다.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근거해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으로 지정되도록 교섭에 나서겠습니다.

둘째, 소상공인 중소기업 특별금융지원을 확대하도록 요청하겠습니다. 그리고 여행업, 관광숙박업 등 관광업을 특별고용지원업종으로 추가 지정하는 등 제주 맞춤형 지원책을 마련하겠습니다.

셋째, 제주가 공중보건과 모든 산업분야에서 국제수준의 청정 안전도시가 되도록 근본적이고 항구적인 대책을 강구하겠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의 국제안전도시, 국제수역사무국(OIE)의 돼지열병 청정지역 관리체계에 더하여 제주섬의 전염병 공중보건을 통합관리 하도록 제주특별자치법을 개정하겠습니다.

이 순간에도 전국의 의료진과 지자체 공무원분들은 코로나19에 맞서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사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감사와 응원을 보냅니다.

제주의 관광업계를 비롯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여러분 힘내십시오!
우리 다 같이 힘을 모아 꼭 이겨낼 것입니다.

사랑하는 제주도민 여러분! 그리고 존경하는 당원 동지 여러분!

오늘 저는 여러분 앞에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제주시 갑 선거구 출마를 선언합니다. 그 누구도 흔들 수 없는 제주, 도민주도 성장시대를 여는 첫 걸음을 시작합니다.

지난 2년5개월,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장으로서 ‘전국이 고루 잘사는 균형 잡힌 나라’, ‘지역이 강한 나라’를 위해 전국을 뛰어다녔습니다.

제주에서는 마을 이장님, 농어민과 소상공인, 자영업 사장님들에게 ‘도민이 돈 버는 성장, 도민주도 성장’을 이루자고 말해왔습니다.

그간 대규모 자본이 투자되는 많은 사업에도 불구하고 도민들은 상대적 박탈감에 빠져 있습니다. 각종 개발사업의 결실에서 도민은 소외되었기 때문입니다. 이제 그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내야 합니다.

그래서 도민들을 만날 때마다 진정한 도민주도 성장시대를 열어내야 한다고 말해왔습니다. 도민주도 성장만이 제주의 가치를 지키고 키우는 ‘제주다운 제주’를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도정과 국정을 다 경험해봤기에, 그 경험을 바탕으로 제주를 고민하며 가능성을 보았기에 감히 드릴 수 있는 말씀이었습니다.

지난 30년 제주도 정책전문위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 청와대 정책기획위원,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장으로 일하면서 한시도 제주를 놓지 않았습니다. 국가 발전에 매진하며 쌓은 실력, 이제 제주발전을 위해 쓰겠습니다.

먼저, 문재인 정부의 제주 국정과제를 저 송재호가 21대 국회에서 마무리 짓겠습니다.
제주4.3의 해결은 희생자 유족 노령화로 더 이상 늦출 수 없습니다. 정부정책으로 실현가능한, 현실적인 배·보상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가칭)4.3유족복지재단과 트라우마센터를 국비로 설립해 희생자 유가족의 자활과 복지, 의료요양을 돕겠습니다.

4.3특별법은 정부와 야당 모두 설득 가능한 법 조항부터 순차적·단계적이며, 지속적으로 개정해 결국 완전한 해결을 이루겠습니다.
제주특별자치는 대한민국 균형발전과 자치분권의 모델입니다. 특별자치에 ‘자기결정권’ 엔진을 달아 우리 미래를 스스로 결정할 수 있게 하겠습니다.

제주계정과 면세사업 외에 ‘예외적 특례’를 추가로 확보해 제주미래 발전을 위한 종자돈을 마련하겠습니다. 제주가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예인선이 되도록 제주특별자치법을 개정하겠습니다.

도민은 물론, 제주의 미래세대가 이 땅에서 공부하고 취업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지속가능한 산업경제 생태계’를 만들겠습니다.
농업은 생산·가공·서비스를 연계한 6차산업으로 진전시키겠습니다.

관광은 고품질로 국제 경쟁력을 갖추어 새로운 도약을 이루겠습니다.

유통과 건설, 소상공과 자영업은 우리의 실제소득입니다. 민생경제 활력을 위해 세밀한 맞춤형 정책으로 ‘도민이 돈 버는 제주경제’가 되도록 법과 예산을 지원하겠습니다.

지하수가 자원이 되듯이, 제주의 바람, 바다, 식물자원 등 공유자원을 도민주도로 산업화하기 위한 ‘제주형 제조업’을 육성하겠습니다.

신재생에너지, 해양산업을 일으키고, 치유·생명산업과 연계해 ‘제주형 미래산업’을 구축하고 일자리를 만들겠습니다.

제주도민은 그 어디에 살든 똑같이 품격 있는 삶을 유지해야 합니다.

도심은 충분한 녹지, 편리한 교통, 사회적약자를 배려하는 유니버설 디자인, 그리고 건강·여가·문화·체육 등 생활SOC 복합화로 품격 있는 삶을 누리는 생활정치모델로 구현하겠습니다.

공동화가 심화되고 있는 원도심은 문화향기 가득한 도시재생으로 문화관광과 결합시킴으로써 주민이 돌아오는, 미래 삶의 공간으로 살려낼 것입니다.
농산어촌 지역의 삶의 질도 향상하겠습니다.

농산어촌이 지니고 있는 환경·경관·관광 가치를 공익형직불제와 연계한 기본소득으로 지급하는 등 여유로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농림축수산업 취업·창업도 도시벤처와 마찬가지로 지원해 청년들이 돌아오는 농산어촌을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제주도민 여러분!

저는 오늘 중앙정부의 정책 결정이나 국제 투자자본 등 그 어느 것도 ‘흔들 수 없는 제주’를 만들 것을 약속합니다.
제주 스스로 혁신역량을 배양하고 목표를 향해 우리 힘으로 갈 때 비로소 중앙정부 지원, 외부 투자자본, 세계의 그 어떤 친구들과도 미래지향적 상생의 협력관계가 이뤄질 것입니다.

21세기는 아시아의 세기입니다. 제주는 기회의 땅입니다.
‘대륙의 끝 섬에서 해양대국의 첫 섬으로’ 제주를 새롭게 자리매김토록 하겠습니다.
중국, 일본을 넘어 아시아, 인도 태평양으로 향하는 새로운 시대, ‘대항해 시대 제주’를 저 송재호가 도민 여러분과 함께 열어가겠습니다.

사랑하는 제주도민 여러분! 제주시 갑 선거구 유권자 여러분!

송재호는 꿈을 이야기 하지 않고 현실을 이야기하겠습니다.

정치를 이야기 하지 않고 도민의 밥상을 이야기하겠습니다.
도정과 국정을 경험하며 이론과 실무능력을 쌓고, 중앙에 튼실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한 저 송재호가 한번 해 보겠습니다.

여러분과 손 맞잡고 제주도를, 제주시 갑 지역을 대한민국의 갑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많은 성원과 아낌없는 지도편달을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3월 3일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제주시 갑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송재호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