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제주시, '코로나'로 '제주들불축제-왕벚꽃 축제' 줄줄이 취소
[영상]제주시, '코로나'로 '제주들불축제-왕벚꽃 축제' 줄줄이 취소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02.2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희범 제주시장 '시민여러분께 드리는 말씀'
"시민 안전, 제주 지역경제 위기 상황 극복 최선"
"코로나19 사태의 종식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

고희범 제주시장은 23일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합동 브리핑을 갖고 시민여러분께 드리는 말씀을 통해 공식 제주들불축제 취소결정을 알렸다.

고시장은 "제주시는 제주지역의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지역사회 감염이 우려되고 있어 코로나19 사태를 조속히 종식시키는 데 총력을 다 하기 위해 올해 들불축제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며 "시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와 관광 분야의 전환점을 마련하기 위하여 지난 14일 들불축제를 개최키로 발표한 바 있다. 그동안 들불축제가 제주 사회의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해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러나 ‘확진자 제로’이던 제주지역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으로써 지역사회 2차 감염의 우려가 높아졌다. 이에 따라 제주시는 시민의 안전과 제주의 지역경제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코로나19 사태의 종식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며 "모든 액운을 떨쳐내고 새해 소원을 비는 전통을 현대적으로 해석해 대한민국 최우수축제로 온 국민의 사랑을 받아온 제주들불축제는 아쉬움 속에 내년을 기약하도록 하겠다"고 토로했다.

또한 "제주들불축제장인 새별오름은 평소에도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즐겨 찾는 곳일 뿐만 아니라, 가을철에는 오름 전체가 억새로 뒤덮이는 관광 명소"이라며 "올 가을 새별오름에서 많은 분들이 활짝 핀 억새꽃을 보고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현재 오름에 있는 묵은 억새는 별도 일정을 정해 태울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3월 말 전국에서 가장 먼저 봄소식을 알리던 삼도1동 전농로와 애월읍 장전리의 제주왕벚꽃축제도 취소하기로 했다며 "내년에는 제주시민과 전국의 관광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최고의 축제가 되도록 준비하겠다"고 약속했다.

고 시장은 "무엇보다 인내와 협조로 코로나19 사태에 잘 대처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면서 제주시는 시민 여러분과 함께 코로나19 사태를 반드시 극복해내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시민 여러분들도 개인 위생수칙을 잘 지켜서 코로나19 사태를 이른 시일 안에 끝낼 수 있도록 건강에 각별히 유의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