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총선]허용진, "제주 헬스케어타운에 신종 전염병 연구기관 설립"
[2020총선]허용진, "제주 헬스케어타운에 신종 전염병 연구기관 설립"
  • 뉴스N제주
  • 승인 2020.02.2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보건연구원 제주분원 유치 바이러스 청정지역 사수
‘웰니스’ 전문병원·연구기관 설치 · · · 실버타운도 조성
명실상부한 복합의료단지로 의료관광·지역경제 활성화
허용진 예비후보
허용진 예비후보

제21대 총선에 출마한 미래통합당 허용진 예비후보(서귀포시 선거구)가 21일 서귀포시 동홍동 일원에 추진중인 제주 헬스케어타운에 신종 전염병 등에 대한 전문적인 연구를 수행할 국립보건연구원 제주 분원 유치를 제안했다.

이와함께 ‘웰니스(welness : 웰빙·행복·건강의 합성어)’ 전문병원과 연구기관을 설치하고 실버타운을 조성하는 등 명실상부한 복합의료단지를 조성하기 위한 정책방안을 내놓았다.

이는 최근 ‘코로나 19’ 확진자가 크게 늘어나고 사망자까지 발생하는 등 지역사회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는 현실에서 제주도를 청정지역으로 사수하기 위해 신종 전염병 등에 대한 전문 연구기관 설립 필요성이 시급하게 대두되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허 예비후보는 "국립보건연구원 제주 분원을 유치, ‘코로나 19’ 등 신종 감염병과 각종 바이러스질환 등에 대한 전문적인 연구와 치료·예방백신 개발, 철저한 방역체계 구축 등을 통해 제주를 청정지역으로 지켜냄으로써 관광 등 지역경제에 대한 악영향을 최소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녹지국제병원 개설이 무산되면서 의료시설이 없는 ‘숙박타운’으로 전락할 위기에 처한 제주 헬스케어타운에 삶의 질 향상과 의료기술 발달등에 따른 고령화와 만성질환 증가속에 범세계적 트렌드로 떠오른 ‘웰니스’ 전문병원과 연구기관을 설립할 것을 주문했다.

이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들과 도민들에게 질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노화 예방·암 등에 대한 전문 연구, 인공지능·빅데이터·사물인터넷 등 첨단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의료·건강관리 시스템 구축, 약용작물 등을 활용한 의약품 개발 등 헬스케어타운을 ‘웰니스’ 의 메카로 자리매김한다는 구상이다.

허 예비후보는 "여기에 요양·의료·여가시설 등을 갖춘 실버타운을 조성하는 등 헬스케어타운을 명실상부한 아시아 최고의 복합의료단지로 만들어 의료관광을 활성화하고 장기침체에 허덕이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허 예비후보는 이를 위해"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와 제주도, 녹지그룹간 심도있는 협의를 통해 헬스케어타운 사업 방향을 재정립하고 조기에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JDC는 헬스케어타운에 300억원을 들여 의료·연구시설과 정부기관 제주분원 등이 입주하는 의료서비스센터를 건립키로 하고 오는 4월 착공할 예정이다.

JDC는 이에앞서 지난해 11월 한국한의약진흥원·한국항노화협회 등과 업무협약을 맺어 헬스케어타운에 한의약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항노화(抗老化)·웰니스 분야 연구 및 비즈니스 모델·프로그램 개발 등에 나서기로 한바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