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19:09 (금)
>
[2020총선]고경실, ‘감염병 전문연구소 제주유치 공약 발표’
[2020총선]고경실, ‘감염병 전문연구소 제주유치 공약 발표’
  • 강정림 기자
  • 승인 2020.02.20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경실 예비후보
고경실 예비후보

4월 15일 국회의원에 출마하는 제주시갑선거구 미래통합당(전 자유한국당) 고경실(전 제주시장) 예비후보는 감염병 전문연구소 제주도 유치 등 감염병 관련 민생공약을 발표했다.

고경실 예비후보는 “정부의 가장 중요한 책무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을 지키는 일"이라며 "그러나 정부는 뒷북대응, 눈치보기 행태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위협받으며, 불안감과 공포감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초기에 감염병 방역이 부족하는 등 질병관리체계의 위상과 기능을 대폭 개선하여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를 감염병으로부터 철저한 대응체계를 구축해야 한다.”라고 피력했다.

아울러 고 예비후보는 “우한폐렴을 비롯한 신종 감염증 예방을 위해 국가적 차원에서 바이러스 관련 연구개발 예산을 확대하고, 백신과 치료제를 개발하여 감염병에 대응하겠다. 라고 밝혔다.

또한, "향후 기후 온난화 등의 환경 변화로 인하여 다양한 유형의 감염병 질병들이 발생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농후 한데 정부의 전문성 부족과 무책임, 뒷짐행정으로 인한 국민의 불안이 가중되는 상황을 고려해보면, 선제적으로 국가 주도의 감염병 관련 연구개발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치하는 감염병 전문 연구소를 제주도에 유치하겠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고후보는 “우한 폐렴을 비롯한 감염병의 사전 예방과 사후 신속조치를 철저히 하기 위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을 개정하여 방역‧검역시스템을 구축을 위한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과감하게 예산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