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09:07 (금)
>
3월 행복교육 시작을 위한‘교육과정 수립주간’ 운영
3월 행복교육 시작을 위한‘교육과정 수립주간’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02.2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학년 교육과정 운영 준비를 통한 학생과 교사의 온전한 만남 여건 조성에 기여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신학기 안정적 교육과정 운영을 위하여 도내 모든 학교에서 2월을 학교교육계획 수립 및 교육과정 운영 준비 기간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도내 모든 학교에서는 지난 2월 18일(화)부터 20일(목)까지 3일간 교육과정 수립주간을 운영하였는데, 이 기간에는 전체 교직원, 전입교원, 복직예정교사, 신규교사, 신규 기간제교사 등 학교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여 학교 비전을 공유하고 새 학년 학교교육계획을 함께 만들게 된다. 또한 이 기간 참여한 복직예정교사 및 신규 기간제교사에게는 도교육청에서 참가 보전금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학교 별 교육과정 수립주간에는 3월 새 학년 안정적 교육과정 운영을 위하여 학년 단위로 모여 △성취기준에 기반한 학생 배움 중심 교육과정 설계 △과정중심평가 계획 수립 △학년별 학년 초 프로젝트 계획 수립 △교육활동과 연계한 행사계획 수립을 하는 등 2월을 교육에 대한 열정으로 불태우고 있다.

한편, 이번 ‘교육과정 수립주간 운영’은 교원인사 발표 후 신학기가 시작된 3월에 학교 교육계획 및 교육과정을 수립함으로써 학생과 교사의 온전한 만남 여건이 조성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교육청에서 2017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정책으로 타시도에서도 제주의 사례를 벤치마킹 하는 등 3월 안정적 교육과정 운영 기반 마련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