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총선릴레이 문답]박선호 "24시 열린 제주시를 선진화로 도약 이끌 터"
[2020총선릴레이 문답]박선호 "24시 열린 제주시를 선진화로 도약 이끌 터"
  • 강정림 기자
  • 승인 2020.02.20 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선호(무소속) 제주시 을 지역구 예비후보

대한민국 정치, 마치 고장 난 시계처럼 가다 멈추고 가다 쉬어가고 문제를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는 능력이 필요한 상황인데도 보여줄 인재가 없다 .

현시대는? 지금은! 당보다도 무당파를 선택하여 우리지역 제주시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제주도를 어떻게 만들 것인가를 이야기할 때다.

대기업들이 골목상권까지 침투해 싹쓸이를 하면서 소상공인들이 많은 고통을 받고 있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미력하나마 뚝심하나로! 저는 제주 시민을 겸손히 섬기면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제주시 경제 기반으로 육성해 건강하고 안전한 제주시 정의사회를 함께 실현할 것을 약속하겠습니다.

그 증표로 박선호 예비후보는 대한민국 건국역사상 처음으로 무보수 국회의원에 도전함을 선포합니다. (복지기금으로 월정금을 전액기탁)
박선호 무소속 예비후보를 꼭 선택해 주십시오.

싸움질 잘하는 국회의원보다 일 잘하는 국회의원이 되겠습니다.

-인터뷰 中-

박선호 씨
박선호 씨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 이유?
사면이 바다인 제주도는 한라산과 387여개의 오름, 관광지, 해수욕장, 영주심경 등을 비롯해 수많은 역사와 문화를 지닌 곳들이 많다.

이를 모티브로 지역의 작가와 예술가들이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완성된 스토리텔링을 지역 상권과 접목해 지역경제 활성화란 축제의 장을 연결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제주도는 한라산을 중심으로 태평양을 바라보며 북쪽과 서쪽대륙으로 내달릴 수 있는 관문으로 제주특별자치도의 새로운 경제문화를 발전시킬 수 있는 곳이다.

제주시민에게 새로운 제주특별자치도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제주전남해저터널과 더불어 제주에서 세계로 무역해상국의 저력으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업을 육성하면서 24시열린제주 참 살기 좋은 제주시를 선진화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이끌기 위해 출마의 뜻을 갖게 됐다.

◆국회의원으로 박선호 예비후보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현시대의 정치란! 군림하고 권위에 서 있던 사람이 아닌 정말 서민적이고 봉사정신이 타고난 사람이 지역의 모든 면을 속속히 알고 행동하는 사람이 나서야 한다.

정치란 말로하는 것이 아니다! 21세기 정치는 행동과 실천 이런 면에서 누가 제주시을 국회의원이 되어야 할지는 유권자들이 잘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4·15 총선이 갖는 의미는?
한마디로 정당들의 욕심! 지금의 총선은 의미가 없다. 정당 파들의 싸움으로 전국은 앞이 보이질 않는다.

인품, 공약 등을 고려해 선택해야 한다고 말은 하지만 양분된 패싸움하는 낙후된 선거문화가 없어지지 않는 한, 유권자들이 자신이 가진 한 표가 어떤 위력이 있고 어떤 효력이 있는지 혈연, 학연, 지연 등으로 얽혀 판단하지 못하는 것 같아 안타깝다.

◆제주 발전 위한 핵심 공약 5가지가 있다면?
▲제주특별자치도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지인 만큼 제주만의 새로운 관광문화콘텐츠 사업을 개발해 관광산업을 발전시켜야 한다.

일주도로 따라 모노전철화 하여 24시 열린 제주관광, 한라산 케이블카가 설치, 특히 지금 제주에는 야간 관광 문화가 없는 만큼 야간관광을 즐길 수 있는 야간경기장 먹을거리와 즐길 거리를 개발하여 지역경제를 살려야 한다.

▲대한민국 저출산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단순 경제적 논리로만 파고들 것이 아니라 신혼부부출산을 위한 무상 임대주택지원, 예(첫아이가 출생하면 그 집에서 15세까지 무상지원/ 둘째가 태어나면 연장지원 함으로 젊은이들의 생각과 사회적 인식의 변화 등을 강구해 나가겠다.

▲제2공항 문제다. 국가차원에서는 해야 하고 제주도민의 입장은 반대다 단순히 반대할 것이 아니라 심중히 미래까지 생각을 해봐야 한다.

국제화시대에 접어든 제주의 현실을 고려해 볼 때, 공군기지냐 순수한 민항이냐, 관광사업 때문에 제2공항이 꼭 필요하다고 본다면 현 공항을 확장 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본다.

그런 만큼 제2공항 건설에 따른 주민갈등을 조속히 해소하고 사업을 조기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

▲제주지역 주력 1차 산업 중 하나인 감귤산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자율농법에서 위탁농법을 도입하여 품질 좋은 감귤을 생산, 가격안정, 수익을 높이는 방법으로 지금의 시스템에서 탈피하여 생산에서 출하판매까지 전담할 수 있는 새로운 제주감귤위탁재배, 전담반을 구성해야 한다.

▲제주환경문제, 주거주차 해결론은 주거주차 빌딩을 마을 동마다 의무화 해야 한다. 그리고 음식물 생활쓰레기 처리문제는 최첨단 처리기를 도입해 3단계의 처리공법으로 분리, 분산, 처리 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춤으로서 제주환경 쓰레기문제를 완전 해결 할 수 있는 길을 만들어놨고 2020년 5월이면 시험가능하다.

박선호 예비후보
박선호 예비후보

◆국회에 입성한다면 가장 먼저 발의하고 싶은 법률안과 그 이유?
우선 제주지역 주력산업인 1차 산업을 육성하고 감귤과 양돈 등 농민들의 1차 산업 소득보전을 위한 지원 법률 등을 추진하겠다. 또 섬 지역인 제주지역은 지하수 보전이 매우 중요한 사안인 만큼 지하수 오염을 예방하기 위한 관련 법률 개정을 추진하겠다.

인구증강을 위한 신혼부부 유아복지 무상임대 법, 4.3완전해결안 이외에도 도민들의 피부로 느끼지 못한 일들을 새로운 법안으로 제정하겠다. 참 살기 좋은 제주 만들기 위한 !!

◆제주시 을 지역선거구에서 우선 해결해야 할 현안과 해법?
제주시 원도심 경제살리기 위한 관광특구지역으로 지정 동북아시아권 관광쇼핑과 관광객을 위한 야간시간대에 식당과 상가 등 소상공인들이 생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 산지천 일원에 지속적인 다문화 먹거리 형성. 24시열린 관광사업을 추진해야한다.

사라봉 남서쪽 구 오일장부지를 현재 축구장 일원 등을 풀어 건입동과 사라봉을 개발(동굴카페 등) 주변상권을 형성하고 축구장부지에 신민복합복지타운을 만들어야한다

생각을 바꾸면 경제가 살아난다. 이태리의 크레모나 지방하면 악기장인의 고장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듯이, 제주도에도 지역마다 특화된 업종들을 활성화하고 관련된 장인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들을 통해 세계적인 명성을 얻을 수 있도록 홍보한다면 지역경제 뿐만 아니라 국가경제를 살리는 노다지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풀뿌리 지역경제 활성화에 첨병 역할을 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출범한 지 14년째를 맞고 있다. 이에 대한 평가와 앞으로의 과제?
지금 제주특별자치도는 말만 특별자치도지 그 현실은 도민들에게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제시를 못하고 있다 특히 개발과 보전에 대한 문제가 지속적으로 상충하고 있는 지금의 상황에서 보다 제주를 위한 길이 어떤 것인지, 잘 조율하는 행정적 노력이 뒷받침 되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길이 제주도정은 도민과 소통하는 길이다 토론을 함으로써 해답을 찾아 제주도의 발전과 미래를 함께 동반성장하는 자세가 꼭 필요 한다고 본다.

박선호 예비후보
박선호 예비후보

◆제주 제2공항 건설 갈등에 대한 입장과 해결 방안?
제주발전과 제2공항을 묶어서 보면 국제자유도시로서 남북통일시대에 맞춰 물류와 관광이 제주 발전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공항건설은 불가피하다.

특히 최근 제주지역 경기가 크게 침체된 상황에서 제2공항 건설이 돌파구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조기추진이 필요하다.

다만 공항건설에 찬성과 반대 의견이 엇갈리고 있기 때문에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라도 건설 과정에서 한 치의 의혹도 있어서는 안되며 반대 주민들이 주장하고 있는 여러가지 의혹을 해소하고 누구나 수긍할 수 있는 방향으로 기존공항을 확장, 건설이 추진돼야 한다.

◆지역 경제 활성화와 신 성장동력 산업 육성 해법?
최근 몇 년간 제주지역 부동산 경기가 요동을 치면서 무주택자들은 집을 구하기 매우 어려워진 실정이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제주형 공공주택 공급을 늘려야 한다.

또 제주도 지역은 관광지로서 유명하지만 상대적으로 야간에 볼거리가 부족하기 때문에 야간관광 활성화가 더욱더 필요하다.

그 길은 일주도로를 따라 모노경전철화 하여 관광지와 연결 24시 열린 제주 시대를 열어야만 한다. 그럼으로써 일자리창출은 만들어지며 청년실업인들은 제주로 다시 모여 들것이다.

박선호 예비후보
박선호 예비후보

◆제주특별자치도 행정체제 개편에 대한 입장과 바람직한 대안은?
행정시장은 매우 중요한 자리임에도 불구하고 자질이 부족한 사람들이 인맥이나 공을 세워 차지하는 자리로 이용되고 있다.

이런 폐단을 없애기 위해선 시민들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투표보다도 정말로 행정시를 위해 노력할 수 있는 실력있는 사람을 공청회를 통해 선출기회를 주어야 한다. 그리고 주어진 권한을 남용할 수 없도록 하고 책임제가 부각 되여야 할 것이다

◆미래 제주가 수용할 수 있는 적정 인구와 관광객 규모?
저 출산 시대에 큰 인구증가는 어렵겠지만 글로벌시대를 맞아 이주민들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추정되는 만큼 제주전남해저터널이 완공되면 제주도민의 수는 150만 명까지 가능하겠다.

관광객 수는 해저터널과 더불어 따른 효과 등을 전반적으로 계산했을 때 1년에 3000만 명까지는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박선호 예비후보
박선호 예비후보

◆이번 선거 나만의 필승 전략은?
박선호무소속 예비후보를 선택하면 손가락 자를 일 없습니다.
생각을 바꾸면 제주시가 달라져요. 박 선호 예비 후보가 확실히 할 수 있는 일은 7대공약입니다

◆예비후보의 모든 것
▲소속정당: 무소속
생년월일 : 1955년 출생(음력)
출신지 : 서울
학력 : 미기재 참고(UN WDF 세계 경제위 명예박사학위 수여/ 2019. 2.(TSAKHIM UNIVERSITY)
2018, 3/ 인생디자인학교 교육과정수료
▲주요 경력 
(전)민주평화당제주도당 원도심경제살기특별위원장
(현)제주전남해저터널추진위원장(제주환경본부장)
(현)제주시원도심경제살리기추진위원장(찿아가는음악회회장)
▲가족관계 :
종교: 기독교
재산: 무소유
병역: 면제
취미: 문학(시)
장점과 단점: 宣湖=>베품에끝이없다/ 시작하면끝을본다
좌우명과 그 이유 : 仁者無敵 (어진자에게는적이없다)
감명 깊게 읽은 책과 그 이유: 지구종말론(지구지킴이제주도초대회장)
존경하는 인물과 그 이유 : 에디슨 (대한민국에디슨크럽초대회장)

박선호 예비후보
박선호 예비후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