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총선]위성곤 의원, "제주 등 지방의료수준 향상위해 지원 확대해야"
[2020총선]위성곤 의원, "제주 등 지방의료수준 향상위해 지원 확대해야"
  • 강정림 기자
  • 승인 2020.02.19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당정협의에서 정부에 적극 주문
위성곤 국회의원
위성곤 국회의원

위성곤 국회의원(서귀포시)은 19일 오전 국회에서 "농어업인 삶의 질 향상 및 농어촌 지역개발 관련 당정협의"에 참여하여, 제주등 지방의료의 어려움을 설명하고 정부차원의 지원확대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당정협의에는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조정식 정책위 의장,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등이 참여하였다.

당정은 "전국 어디에서나 삶의 질이 보장되는, 사람이 돌아오는 농어촌"을 실현하기 위해, 의료.돌봄.교육.정주여건 등 농어촌의 생활 여건 전반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로 합의했다.

구체적으로 ▲지역거점 공공병원 시설 및 장비 현대화 ▲여성 농어업인 특화 건강검진 도입 ▲공동아이돌봄센터 확충 ▲농어업인 안전보험과 어선원 및 어선 재해보상 보험 제도개선 ▲지방대학 의.약학 계열의 지역인재 선발 의무화 ▲농어촌 공공도서관 및 생활문화센터 확충 ▲연안.노후 여객선의 현대화 사업 지원 ▲공공임대주책 보급 확대등을 조속히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위성곤 의원은 "제주등 지방의 의료수준이 열악하다"며 "지방국립대병원등 공공병원에 대한 국고지원 확대를 통해 의료여건을 개선 하여줄 것을" 정부에 주문했다.

위성곤 국회의원
위성곤 국회의원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