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2020 학교 지원을 위한 소통 ․ 공감 워크숍 실시
서귀포시교육지원청, 2020 학교 지원을 위한 소통 ․ 공감 워크숍 실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02.18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전입 직원과 함께하는 정보공유의 장 마련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식)은 18일 서귀포시교육지원청에서 서귀포시교육정책 공유를 통해 협력적 업무추진을 위한‘2020 학교 지원을 위한 소통․공감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0 전입 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이번 워크숍은 팀장 이상의 간부와 전문직원 등 32명이 참여하여, 6대 핵심과제를 중심으로 한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주요정책에 대한 토론을 통해 정보공유와 함께 학교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일선 학교 교육계획 수립 주간 기간에 맞춰 워크숍을 운영함으로써, 학교 현장의 어려움과 지원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학교 현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각종 방안이 도출되었다.

10가지 주제(기초학력 향상, 제주이해교육 추진, 다ᄒᆞᆫ디배움학교 운영, 비만 예방, 학교폭력 예방, 학교지원센터 업무지원, 교육복지 추진,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운영, 청렴도 향상, 용역 및 물품 계약 추진)에 대해 업무공유 및 협력적 업무추진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었으며, 궁극적으로 일선 학교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였다.

김진식 교육장은 “서귀포시교육의 주요정책에 대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갖고 학교 현장 지원 방안을 마련함으로써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이 지향하는‘배움과 가르침이 행복한 서귀포시 교육’을 실천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