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체육교과 합격자 재공고 결과에서 1명 합격자 다시 변경
[도교육청]체육교과 합격자 재공고 결과에서 1명 합격자 다시 변경
  • 강정림 기자
  • 승인 2020.02.13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자체 감사 결과…선택 항목 1개 성적 전체 누락 추가 확인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오는 14일에 시행되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현수막을 본청 건물 외벽에 부착했다.(사진=도교육청)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2020년 공립 중등교사임용 후보자 선정 경쟁시험 합격자 변경’과 관련, 지난 2월 10일(월)부터 12일(수)까지 임용시험 전체 교과 성적처리 일체에 대해 자체 감사를 실시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2020년 공립 중등교사임용 후보자 선정 경쟁시험 합격자 변경’과 관련, 지난 10일(월)부터 12일까지 임용시험 전체 교과 성적처리 일체에 대해 자체 감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감사 결과 체육 교과의 실기평가 5개 항목 중 선택 항목 1개의 성적이 전체적으로 누락된 사실을 추가로 확인했다. 이에 따라 지난 2월 7일(금) 재공고한 결과에서 1명의 합격자가 또다시 바뀌게 됐다.

※필수 항목: 육상, 체조, 수영
※선택 항목: 축구, 배구, 농구, 배드민턴 중 2개 선택

또한 지난 2월 10일 관련부서에서 밝힌 ‘전산시스템의 입력과정에서 실기평가 항목을 실기시험 항목으로 착오 입력하여 실기평가 점수가 미반영됨에 따라 합격자 1명이 변경’된 것도 사실임을 확인했다.

변숙희 도교육청 감사관은 “이번 감사 결과에 따라 관련자 문책 등의 적합한 조치를 할 계획”이라며 “사안의 엄중함을 고려해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관리체제를 전반적으로 검토해 개선대책을 마련하고 필요하면 제주특별자치도감사위원회 감사도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