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0년도 학생승마체험 프로그램 운영
서귀포시, 2020년도 학생승마체험 프로그램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02.1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등학생 및 장애학생 대상 3월부터 신청접수
격주 수요일 운영해오던 ‘어린이 현장체험 승마교실’을 오는 7월 1일부터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로 확대·운영한다.
사진= ‘어린이 현장체험 승마교실’

서귀포시는 승마체험 활동을 통하여 잠재 승마인구 발굴 및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선용의 기회 제공을 위해 초·중·고등학생 및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학생승마체험 프로그램을 오는 3월부터 각 학교를 통하여 신청 접수할 계획이다.

이번에 운영되는 학생승마체험은 일반승마체험 355명, 학교체육승마 도입 사업 79명, 사회공익 생활승마 60명, 사회공익 재활승마 120명으로 총 614명에게 제공될 계획이다.

특히, 전년과는 달리 학생 자부담 없이 국비 50%, 도비 50% 지원되는 사회공익 승마체험을 운영함으로써 자부담이 어려운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 가정의 학생 및 장애학생들이 자부담 없이 승마체험이 가능하다.

현재 본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서귀포시 관내 승마장을 대상으로 학생승마체험 참여 승마장을 모집 중이며, 학생들이 신청하는 3월 이전까지 이용가능 승마장을 확정하여 학생 및 학부모들이 이용할 승마장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서귀포시는  관계자는 "앞으로 보다 많은 학생들이 학생승마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국비 확보에 노력할 계획이며, 학생승마체험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며 "승마체험 참여 신청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축산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