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8 17:26 (목)
>
도의회, 의정자료센터 오디오북 서비스 제공
도의회, 의정자료센터 오디오북 서비스 제공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12.30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이면 누구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의정자료센터에서 쉽게 이용 가능
제주도의회
제주도의회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김태석)는 도의회 홈페이지(의정자료센터)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로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오디오북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디오북은 다양한 도서를 활자가 아닌 책을 읽어 주는 디지털 콘텐츠로 시각장애인 뿐만 아니라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 노년층, 아직 글자를 모르는 어린이까지 널리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별도의 책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이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독서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제주도의회는 도민들의 제주도의회 의정자료센터의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도서관이 아닌 공간에서도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구축하였고, 도의회 홈페이지 의정자료센터에서 별도의 회원가입 등 불편한 절차 없이 책을 선택한 후 오디오북을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용방법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서 “오디언렌즈”라는 어플을 검색 및 설치하고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홈페이지* 의정자료센터의 오디오북 페이지에서 원하는 오디오북의 QR코드를 인식하여 책을 내려받아 재생하면 된다.(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홈페이지>의정자료센터>오디오북>책 선택>QR코드 스캔)

다만, 이 오디오북은 위치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오디오북을 내려받으려면 반드시 제주도에 있어야 하고, 일단 오디오북을 내려받으면 전국 어디에서든 오디오북을 들을 수 있다.

* 사이트: http://www.council.jeju.kr/pds/audiobook/book.do

이번 제주도의회는 총 37종의 오디오북을 제공하고 있으나 향후 이용현황을 분석해 다양한 오디오북을 확보하여 도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제주도의회 김태석 의장은 “오디오북을 통하여 제주도의회가 도민의 문화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도민들이 독서를 생활화하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