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자원봉사자 만남의 날 개최
제주시 자원봉사자 만남의 날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12.1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 우수사례·성과 공유, 활동 우수 30명·3단체 표창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앞둬 이날 오후 2시 한라체육관에서 자원봉사자와 가족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했다.
제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승희)는 오는 17일 오전 11시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2층 라마다볼룸에서 제주시 관내 자원봉사자 참여 기관·단체 관계자와 개인봉사자 350여명이 참여하는 ‘제주시 자원봉사자 만남의 날’을 개최한다.(사진 제주특별자치도 자원봉사자의 날 대회 모습.)

제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승희)는 오는 17일 오전 11시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2층 라마다볼룸에서 제주시 관내 자원봉사자 참여 기관·단체 관계자와 개인봉사자 350여명이 참여하는 ‘제주시 자원봉사자 만남의 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11월에 제주시 자원봉사자 명예의 전당 등재자로 선정된 덕희봉사회 수석부회장 송금순씨에 대한 인증패 수여와 함께 자원봉사 활동 우수 자원봉사자 30명과 3개 단체에 대한 표창이 수여된다.

또한, 제주스퀘어, 지구별약수터, 세계자연유산센터의 자원봉사활동 사례와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V-Korea X 제주 대회」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한 변예은씨가 경험 사례를 발표하는 한편, 제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올 한해 진행된 자원봉사 활동지원사업·교육운영 등에 대한 성과공유와 2020년도 발전방안에 대한 토론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승희 센터장은 “자원봉사 만남의 날은 제주시 관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수고를 격려하고 정보와 사례공유를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며 “ 자원봉사자 간 정보와 다양한 경험들이 공유되어 현장에서 활용됨으로써 사회변화에 따른 자원봉사 수요 맞춤형 활동이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