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년센터,‘2019년 제주청년포럼, 청춘 꽃 필 무렵’개최
제주청년센터,‘2019년 제주청년포럼, 청춘 꽃 필 무렵’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12.10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청년센터는 지난 8일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에서 '2019년 제주청년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청춘 꽃 필 무렵'이라는 주제로 개최하였으며, 청년들이 청년이슈를 논의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하는 목적을 두었다.

제주청년 및 청년단체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00일간의 김치버스 세계일주’의 저자, 류시형 작가를 초청해 ‘청춘의 시간 사용법’을 주제로 강의를 열었다. 그는 “타인의 삶에 비교하지 말고 그냥 나답게 살면 된다”며 청년들에게 진심 어린 조언을 해주었다.

이어 제주청년센터의 연구공모사업에 참여한 청년들이 약 3개월 동안 진행한 제주도 청년들의 스트레스 실태 조사 및 해결방안, 제주청년 창업정책의 현황과 발전방안 등 총 6개의 연구결과에 대해 발표하고 청년들과 토론을 진행하였다. 이 외에도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포토존을 운영했다.

포럼에 참여한 청년은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강연과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연구한 내용에 대하여 공유할 수 있어 좋았고, 이를 통해 청년문제에 대한 안목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제주청년센터 관계자는 “제주청년포럼을 통해 청년들의 생각을 함께 나눌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추진하여 청년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주청년센터는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과 경험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jejuyouth.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