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관광협회, 우수학생 선발 제주관광 홍보 서포터즈 위촉
도-관광협회, 우수학생 선발 제주관광 홍보 서포터즈 위촉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12.08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수료식 진행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부동석)는 7일 ‘제주 관광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한 40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부동석)는 7일 ‘제주 관광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한 40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수료식에서는 교육을 이수한 수료생 중 제주대학교 경제학과 김상민(24)이 제작한 '3분안에 볼 수 있는 제주의 3계절'이 최우수상으로 수상했으며, 총 6명의 우수학생을 선발하여 제주 관광 홍보 서포터즈로 위촉했다.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급변하는 온라인 관광시장으로의 환경변화에 대응코자 도내 초, 중, 고 대학생을 대상으로 5주간 1인 크리에이터로서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콘텐츠 편집 소프트웨어 활용방법, 촬영 장비 사용요령 교육 및 테마별 현장 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부동석 회장은 인사말에서 “젊은 세대들은 정보를 취득하는데 있어 유튜브가 대중매체와 포털사이트를 뛰어넘어 제1의 정보취득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고, 국내에서 구독자수 100만명이 넘는 유튜버가 300여명에 이르는 등 2018년도 초등학생 장래희망 직업순위에 5위에 이를만큼 영향력이 크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여러분들이 제주관광의 주인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제주관광관련 콘텐츠 제작과 홍보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부탁했다.

또한,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관계자는“올해 온라인 제주관광 홍보 사업을 시작한 이후 타 지방에 비해 제주가 온라인 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매체에서 여행과 관련된 컨텐츠들이 월등히 많아졌다"며, "내림세에 있던 내국인 관광객 수가 전년대비 31만명 증가하는데 일조를 했다고 전하는 등 앞으로도 제주관광에 다양한 홍보를 통하여 제주관광객을 유치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임"을 강조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