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유명강사 초청 NCS 취업 특강 실시
제주대, 유명강사 초청 NCS 취업 특강 실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12.02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진로취업과·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강창남)는 지난 10월 25일부터 11월 29일까지 제주지역 청년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공공기관 취업 입사시험인 NCS직업기초능력평가 취업특강을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총 10회에 걸쳐 약 20여명이 참여한 이번 특강은 공공기관 주요 채용시험의 하나인 NCS직업기초능력평가의 8개 주요 과목에 대한 수험 전략 및 학습법, 기출문제풀이 등이 외부 전문 강사에 의해 진행됐다.

특히 실제 시험과 동일한 형태의 오프라인, 온라인 모의고사를 실시해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업 준비생들의 실전 감각을 향상할 수 있도록 했으며 수강료 및 교재는 무료로 제공됐다.

강창남 제주대 진로취업과·대학일자리센터장은 “현재 졸업예정자 및 취업준비생들이 취업을 위해 사용하는 취업 사교육비에 대한 부담이 날로 가중되고 있다”며 “서울 수험가 및 인터넷 강의로 만날 수 있는 유명 강사들을 초청해 실시한 만큼 취업준비생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원하는 목표를 이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대 진로취업과·대학일자리센터는 제주대 재학생 및 졸업생뿐만 아니라 제주지역 청년들의 진로설정과 취업성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각종 지원사업을 벌이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