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 장병 금연의지 독려하는 금연토크콘서트 개최
건협, 장병 금연의지 독려하는 금연토크콘서트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11.30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 이하 “건협”)는 군 장병들의 금연을 응원하고 담배연기 없는 군부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일 해병대 2사단에서 걸그룹 모모랜드와 함께 금연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인·의경 금연지원서비스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이번 콘서트에서는  사전행사로 건협 금연상담사들이 장병들의 건강상태를 체크하는 다양한 금연캠페인과 장병들의 금연을 독려하는 걸그룹 모모랜드의 사인회를 펼쳤으며, 본 행사에서는 모모랜드의 축하공연 및 금연전문가와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금연관련 Q&A, 금연실천 장병 격려영상 상영, 금연인식조사지 작성 등)을 실시하여 장병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건협 채종일 회장은 “이번 금연콘서트가 군 장병의 흡연율 감소 및 담배연기 없는 군부대 환경 조성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금연클리닉, 금연교육, 금연캠페인, 금연물품 제공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군 장병 금연 및 건강증진 향상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금연토크콘서트는 지난 6일 계룡대를 시작으로 12일 공군 제16전투비행단, 13일 수도방위사령부에서도 실시했으며, 이번 해병대 2사단을 마지막으로 총 4회에 걸쳐 1500여명의 장병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