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청렴이끄미’, 청렴 UCC 홍보 영상 제작 발표회 실시
제주시 ‘청렴이끄미’, 청렴 UCC 홍보 영상 제작 발표회 실시
  • 강정림 기자
  • 승인 2019.11.1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용품 아껴쓰기 등 주제 발표, 또바기팀 최우수

제주시는 지난 18일 청렴 UCC 홍보 영상 제작 발표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청렴이끄미는 팀별로 반부패·청렴을 주제로 한 청렴 UCC 홍보 영상 제작에 전력을 쏟았다. 특히 기획, 연출, 출연 등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관심이 주목됐다.

초과근무 부정수령·부당한 인사 청탁 등의 주제로 푸른불꽃팀과 행정용품 아껴쓰기·분리배출 잘하기 등의 주제로 또바기팀이 경합을 벌였다.

발표 결과 또바기팀이 내부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받아 UCC 홍보 영상 제작 최우수 팀으로 선정됐다. 최우수 팀에게는 해당 부서의 부서청렴도 가점을 부여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청렴이끄미’는 제주시 소속 직원으로 이루어진 청렴 동아리로 지난 9월 23일부터 30일까지 공개 모집 후 5명씩 2개팀으로 구성되어 운영 중에 있다.

올해에는 청렴 제주 이미지를 제고하고 다양한 청렴 시책 발굴을 위해 청렴도 우수 지자체 벤치마킹을 계획 중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청렴 UCC 홍보 영상은 앞으로 청렴 캠페인, 직원교육 등에 활용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청렴한 공직문화에 대한 시민들의 높아진 기대치에 부응하기 위해 더 다양한 청렴 활동 추진으로 공공기관 청렴도 1등급 달성의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