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민이 직접 시정 정책을 평가한다"
"서귀포시민이 직접 시정 정책을 평가한다"
  • 뉴스N제주
  • 승인 2019.11.13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정책만족도 평가단 분야별 워크숍 및 집합조사 실시
서귀포시청
서귀포시청

서귀포시(시장 양윤경)는 13일 ~ 14일, 양일간 서귀포시청 별관 4층 셋마당에서 △서귀포시 정책만족도 평가단 125명 △각 부서 실‧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정책만족도 평가단 분야별 워크숍 및 집합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민정책만족도 평가는 서귀포시에서 추진하는 부서별 주요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를 수치적으로 점수화하여 평가하는 방법으로, 54개 부서에서 추진되고 있는 핵심사업 90개 과제를 △일반행정 △보건복지 △문화관광체육 △경제안전교통 △도시환경, 총 5개 분야별로 분류하여 전문 조사기관 교육과 함께 시민 평가단이 집합 조사를 실시하였다.

이 자리는 올해 부서별로 추진했던 주요 정책에 대한 성과를 듣고 시민 여러분께 직접 평가를 받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분야별로 부서장이 추진 성과를 발표하고 정책만족도 평가단 위원들이 홍보성, 효과성, 만족도 등 5개 평가항목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게 된다.

이날 워크숍에 부득이한 사정으로 참석하지 못한 평가단 위원들은 11월~12월 중 스마트폰, 전화 등 설문으로 평가가 이루어지며, 평가단 위원들의 평가결과는 부서 성과관리(BSC) 조직평가에 반영되며 향후 서귀포시 정책에도 반영되어 시민들을 위한 시책을 추진하게 된다.

집합조사에 참석한 한 평가단 위원은 “다같이 모여 부서별 추진 사업에 대해 직접 설명을 듣고, 바로 평가를 진행하니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서귀포시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용숙 기획예산과장은 "시민만족도 평가를 통해 시정에 대한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결정에 반영하여 시민 맞춤형 소통행정을 구현하고 나아가 서귀포 시민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정책 개발 및 추진을 위해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