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02:29 (금)
>
고은실 의원,학교체육 발전 위해 초등스포츠강사 고용안정과 처우개선 필요
고은실 의원,학교체육 발전 위해 초등스포츠강사 고용안정과 처우개선 필요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11.12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체육발전을 위한 초등(특수)스포츠강사 처우개선 정책좌담회
고은실 의원
고은실 의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고은실 의원(정의당)은 교육공무직 여러 직종들과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논의를 기획하고 있는데, 제3탄 초등(특수)스포츠강사 처우개선 좌담회를 12일 오후 4시,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 6월 27일에 제1탄 유치원 방과후 전담사와의 좌담회에 이어 9월 18일에는 제2탄 학교급식실 조리사와 조리실무사와의 좌담회를 개최한 바가 있는데, 제2탄 좌담회와 마찬가지로 김경미의원(민주당), 송창권 의원(민주당) 공동으로 개최된다.

▲초등(특수)스포츠강사 고용안정과 처우개선 방안 집중적으로 논의

고은실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여러 연구 또는 학교 현장의 반응이 초등(특수)스포츠강사의 교육적 역할에 대해서 매우 긍정적으로 인식되고 있지만 정작 이들 강사들의 처우는 매우 열악하다고 강조하고, 이번 좌담회를 계기로 초등(특수)스포츠강사의 고용안정과 처우개선 논의를 본격적으로 이어갈 전망이다.

금번 좌담회에서 주제발표를 맡은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제주지부박진현 제주국장은 ‘제주도교육청이 학교스포츠 클럽 중심의 새로운 체육교육 패러다임을 실현한다고 하지만, 정작 초등(특수)학교에서 정규 체육수업 보조 및 학교스포츠클럽을 지도하는 체육전문강사인 초등(특수)스포츠강사의 임금과 처우는 전국 최하위이며, 매년 학교장 신규채용으로 고용불안에 시달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초등(특수)스포츠강사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1) 초등(특수)스포츠강사 체육전담지도사로 명칭 변경, 교육공무직원으로 무기계약 전환 및 교육청 채용으로 고용안정 방안 강구 2) 교육공무직노동자 월급제 가유형 적용 3) 초등(특수)스포츠강사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지도 등 처우개선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