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탐라문학회, 디카시 백일장 개최
제주탐라문학회, 디카시 백일장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11.09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원 소피아, 대상 이은솔, 이기은, 특별상 홍금희
우수상 류성민, 오형석, 장한라, 현달환
탐나상 강정림, 유태복, 유선복 ,박성규
제주탐라문학회(회장 장한라)는 9일 오전 11시 제주돌문화공원에서 회원들이 자발적 참여로 진행된 ‘디카시 백일장’을 개최했다.

제주탐라문학회(회장 장한라)는 9일 오전 11시 제주돌문화공원에서 회원들이 자발적 참여로 진행된 ‘디카시 백일장’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매월 수요일 격주로 문학회 사무실에서 문학회 활동을 통해 시 공부를 하고 있는 탐라문학회 회원들은 깊어가는 가을의 풍경을 음미하고 회원 간의 우의를 다지기 위해 야외에서 디카시 백일장을 개최하게 된 것.

제주탐라문학회(회장 장한라)는 9일 오전 11시 제주돌문화공원에서 회원들이 자발적 참여로 진행된 ‘디카시 백일장’을 개최했다.(장한라 회장과 이어산 교수)

이날 백일장은 제주돌문화 공원의 자연에 대한 묘미와 자신의 감정을 내포하는 운율로 즉석으로 시를 지을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서로의 시짓기 활동을 통해 동기부여를 갖자는 차원에서 이루어진 것으로 회원들의 99%의 참여와 배려를 통해 좋은 분위기를 이끌었다.

제주탐라문학회(회장 장한라)는 9일 오전 11시 제주돌문화공원에서 회원들이 자발적 참여로 진행된 ‘디카시 백일장’을 개최했다.(오형석 시인과 이어산 교수)

회원들은 평소 실내에서 교수활동으로 갈고 닦은 문학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제주탐라문학회(회장 장한라)는 9일 오전 11시 제주돌문화공원에서 회원들이 자발적 참여로 진행된 ‘디카시 백일장’을 개최했다.(소피아 시인과 이어산 교수)

장원의 영광을 차지한 소피아 시인은 “평소 좋은 꿈을 꾸고 다니는 데 오늘 멋진 결과를 만든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메모하는 습관을 가져 더욱더 시공부에 매진해 멋진 작품을 남기고 싶다”고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제주탐라문학회(회장 장한라)는 9일 오전 11시 제주돌문화공원에서 회원들이 자발적 참여로 진행된 ‘디카시 백일장’을 개최했다.(현달환 시인과 이어산 교수)

또한 대상을 차지한 이기은, 이은솔 시인도 “탐라문학회에서 얻는 지식의 깊이가 깊어 늘 도움이 된다”며 “오늘을 계기로 더욱더 열심히 노력하고 공부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다짐했다.

제주탐라문학회(회장 장한라)는 9일 오전 11시 제주돌문화공원에서 회원들이 자발적 참여로 진행된 ‘디카시 백일장’을 개최했다.(유선복 회원과 이어산 교수)

탐라문학회 회원에게 전체 시 공부를 가르치고 있는 시인 이어산 교수는 “디카시란 즉석에서 감정에서 그려지는 것을 문자로 나타내고 암기할 수 있을 정도로 감명깊은 글”이라며 “장황하게 설명이나 암기가 안되는 것은 디카시로 볼 수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늘을 계기로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많이 가질 것을 약속한다”며 “오늘 한사람만 빠진 상태에서 전원이 참석해주신 것에 고맙다”고 말했다.

제주탐라문학회(회장 장한라)는 9일 오전 11시 제주돌문화공원에서 회원들이 자발적 참여로 진행된 ‘디카시 백일장’을 개최했다.(이은솔 시인과 이어산 교수)

장한라 회장도 “탐라문학회 회원들이 밖에서 이렇게 만나보니 즐거운 표정을 보여 좋은기분으로 오늘을 기억하고 싶다”며 “우리 탐라문학회 회원들의 참여를 하려는 열정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이날 회원들은 제주돌문화 공원의 가을 하늘과 억새와 단풍 등 자연의 묘미에 넋을 잃고 작품을 남기려고 연신 휴대폰 카메라를 찍으며 자신의 추억을 저장했다.

제주탐라문학회(회장 장한라)는 9일 오전 11시 제주돌문화공원에서 회원들이 자발적 참여로 진행된 ‘디카시 백일장’을 개최했다.(이기은 시인과 이어산 교수)

이날 회원들은 탐라문학회에서 준비한 작품에 대한 시상식을 가져 상품과 부상 등을 받아 즐거움을 안고 다음 만날 날을 기약하며 귀가했다.

제주탐라문학회(회장 장한라)는 9일 오전 11시 제주돌문화공원에서 회원들이 자발적 참여로 진행된 ‘디카시 백일장’을 개최했다.(류성민 시인과 이어산 교수)

■디카시 백일장 수상자 명단

▲심사위원 이어산
△장원 소피아
△대상 이은솔, 이기은
△특별상 홍금희
△우수상 류성민, 오형석, 장한라, 현달환
△탐나상 강정림, 유태복, 유선복 ,박성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