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파크 제주, 제주 청년을 위한 공공기관 합동 취업전략 설명회 개최
렛츠런파크 제주, 제주 청년을 위한 공공기관 합동 취업전략 설명회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11.05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제주(본부장 송철희)는 오는 7일 오후 2시부터 제주대학교 인문대 2호관 세미나실에서 지역 청년들의 공공기관 취업 지원을 위한 제주 소재 공공기관 합동 취업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 제주에너지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서귀포지사, 한국중부발전 제주발전본부 등 제주 소재 공공기관이 공동 참여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각 공공기관의 인사 담당 직원과 최근 입사한 신입사원들이 각 공공기관의 채용과 관련된 팁을 설명·공유하는 멘토링 프로그램과 한국취업 컨설턴트 협회 전문 강사의 ’공기업 이해와 취업준비 전략‘ 특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각 공공기관 최근 입사 신입사원들이 취업 과정에서 겪었던 경험이나 자신들만의 합격 노하우, 현재 근무하고 있는 공공기관에 대한 정보를 참여 지역 청년들과 공유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은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제주 청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 이우철 인사팀장은 "제주 청년들이 취업에 대해 느끼는 어려움을 공감하기에 양질의 지역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공유·전달하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기획하게 됐다"며 "많은 청년들이 이번 설명회에 참여하여, 현장의 생상한 취업 정보를 듣고 공공기관 취업을 위한 자기만의 확실한 취업 전략을 마련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