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09:26 (금)
>
일도1동, '사진, 재미있는 도전' 전시회 개최
일도1동, '사진, 재미있는 도전' 전시회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11.0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일도1동(동장 김명석)과 일도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변동호)는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산지천갤러리에서 '사진, 재미있는 도전'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주민자치 특화 프로그램으로 운영한 사진 교실을 통해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천혜경관을 자랑하는 제주의 풍경과 원도심의 일생생활 및 문화예술 공간 등을 담은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전에는 한라산 전경을 비롯해 홍화각 이야기, 목관아지 파노라마 등 12명이 출품한 40여점의 사진이 전시된다.

주민자치 특화 프로그램인 스마트폰 사진반은 우리가 항상 휴대하고 다니면서 언제 어디서든 아름다움을 바로바로 담아 둘 수 있어 평소 지나치기 쉬운 주변일상과 풍경을 담아내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개최하는 변동호위원장은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지 않아 스마트폰에 대해 조금만 이해가 있으면 촬영이 가능하여 스마트폰이 새로운 매력에 빠졌다며 이제는 세미작가가 된 기분”이라고 말했다.

또한, 일도1동에 숨은 매력을 찾아 가치를 재발견하고 스토리텔링 하여 지역홍보(맛집, 볼거리 등) 역할을 담당할 「우리 동네 기억담기」 프로그램도 운영 중에 있다.

김명석 일도1동장은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원도심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주민들의 지역에 대한 자긍심 제고와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하여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