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환초, 서귀포시교육지원센터의 학교행정지원 학교 현장에 큰 도움이 되어
법환초, 서귀포시교육지원센터의 학교행정지원 학교 현장에 큰 도움이 되어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11.0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환초등학교(교장 허덕희)는 2019년부터 교육지원청에 설치되어 운영되는 학교지원센터는 방과후학교, 초등돌봄교실, 보건,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유치원방과후과정, 어린이 놀이시설 및 학교환경위생관리 업무 등의 행정업무를 지원해주고 있다고 1일 밝혔다.

방과후학교 업무와 관련하여 △방과후 학교 강사료 지급 △분기별 참가학생 명단 작성 △돌봄 간식 업체 선정 △돌봄 간식비 정산 △방과후 학교 통계관리 지원 등의 업무를 처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담당교사는“권역별 협의회를 개최하여 학교지원센터와 지원 대상 학교 간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업무지원 방안을 소그룹으로 나누어 의견을 수렴하고 궁금한 것을 묻고 답하며 학교 현장의 즉각적인 의견을 반영하려고 노력한다.”며 학교 현장 맞춤형으로 업무를 지원해준다고 했다.

어린이놀이시설 및 학교 위생관리 업무에도 다목적체육관공사로 인해 갑자기 생긴 어린이 놀이시설 이전에 따른 모든 처리를 신속하게 지원해주어 업무 처리 및 어린이 안전지도에 도움이 되었다.

보건 및 5, 6학년 수학여행 업무를 담당한 교사는“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연수를 위한 강사 섭외와 학교담당의사 및 약사 선정을 지원센터가 지원해주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전하며,“ 5, 6학년 수학여행업무를 추진할 때는 태풍으로 인하여 수학여행이 연기되어 숙박 및 차량, 보험 등의 계약 취소와 재계약 등의 복잡한 과정을 지원센터에서 변경하여 처리해주고 수학여행 정산, 외부안전요원 배치 등으로 안전한 수학여행을 할 수 있었다”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법환초 유치원 교사는“서귀포교육지원센터에서 유치원 방과후 과정 간식 식단 작성 및 예산 지원, 특성화 강사비 지출, 방과후과정 지원금을 일괄 집행해주어서 업무를 처리했던 시간에 원아 생활지도에 전념할 수 있었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학교관계자는 “앞으로도 교사들이 교육과정 운영, 생활지도 및 학부모 상담 등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 수 있도록 덜어내고 지원하는 행정의 교육중심학교시스템 구축에 적극 도움을 주는 서귀포학교지원센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