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19:09 (금)
>
이 튼튼, 몸 튼튼 ! 건강교실 큰 호응
이 튼튼, 몸 튼튼 ! 건강교실 큰 호응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10.08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비만예방, 영양, 흡연․음주예방, 구강 교육 실시

서귀포시 서부보건소는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5~7세 아동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건강증진프로그램‘이 튼튼, 몸 튼튼 건강교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튼튼 몸튼튼 건강교실은 비만예방, 영양, 구강, 흡연․음주예방, 구강교육 등 통합적인 교육으로 아동들의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으로 관내 46개소 1,262명을 대상으로 11월까지 운영한다

교육은 통합건강증진 전문인력을 활용하여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 “치카치카 바르게 양치하기” 불소도포 및 주의사항 △ “음식을 골고루 먹어요!” 편식예방과 비만 예방 교육 △“담배는 왜 안좋을까?” 담배 연기없는 세상 만들기, 유아흡연의 폐해에 대해 알아보는 간접흡연 알아보기 △ “술을 마시면 어떻게 될까요? 술, 거절할 수 있어요!” 가상 음주고글체험 등을 실시한다.

오재복 서귀포시서부보건소장은 “아동기가 평생 건강관리 습관을 결정하는 만큼 아동들이 즐겁게 참여하여 올바른 생활습관을 정착시키는데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건강증진팀(☎ 760-6221)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