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11:40 (금)
>
제주영어교육도시, 안중근 그리고 독도를 이야기하다
제주영어교육도시, 안중근 그리고 독도를 이야기하다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10.0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평화의 섬 제주, JDC Book Fair 12일 개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가 12일 영어교육도시 배움의 길 일원에서 ‘2019 평화의 섬 제주, JDC Book Fair’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은 JDC Book Fair는 ‘교육’과 ‘도서’를 매개로 해 도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JDC가 추진하는 축제다.

특히 올해는 안중근 의사 의거 110주년을 기념해 ‘평화의 섬 제주 속 항쟁의 역사를 들여다보다’를 주제로 김월배 교수의 안중근 의사 강연과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교수의 북콘서트가 진행된다.

김월배 교수는 안중근 의사 관련 다수의 저술 및 번역서를 출간한 안중근 의사 전문가로 현재 하얼빈 이공대학 교수 및 안중근 의사 기념관 연구원으로 재임 중이다. 김월배 교수는 평화주의자 안중근 의사와 제주에서 안중근 의사를 선양한 제주의 독립지사들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강연할 예정이다.

서경덕 교수는 독립기념관 독도학교 초대 교장, 대통령 직속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을 역임했다. 사비로 뉴욕타임즈에 독도 광고를 진행하는 등 다방면으로 대한민국을 알려온 한국 홍보 전문가다. 이번 북콘서트는 서경덕 교수가 저술한 ‘당신이 알아야 할 한국사 10’을 중심으로 한국문화와 역사 홍보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강연이 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4.3사건, 독립운동, 평화, 역사를 주제로 한 청소년 문학공모전, 영어 스피치 대회, 영어 토론대회, 가족 골든벨 퀴즈대회 등이 진행돼 도민과 청소년들의 역사의식을 고취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행사장에 중고서적을 가져오면 출판사 부스에서 새 책 구입 시 사용가능한 할인쿠폰을 선착순 40명에게 제공해주는 ‘헌 책 다오 새 책 줄게’를 비롯해 다양한 출판사 부스와 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제공된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이번 2019 평화의 섬 제주, JDC Book Fair는 도서를 매개로 평화와 역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며 “이번 북페어가 단순한 즐길거리를 넘어 도민들과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역사의식을 함양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JDC Book Fair 관련 기타 문의사항은 JDC 교육도시처(064-797-5654) 또는 북페어 운영 사무국(064-744-0337)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