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10:03 (금)
>
강철남 의원, 청소년단체 지원과 청소년활동 지원 조례 제정 동시 대표발의
강철남 의원, 청소년단체 지원과 청소년활동 지원 조례 제정 동시 대표발의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10.0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철남 의원
강철남 의원

“청소년은 우리의 미래이다.” 청소년들의 균형있는 성장을 조성하기 위한 청소년육성 시스템을 조례에 담아낸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강철남 의원(더불어민주당, 연동을)은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청소년들이 청소년단체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심신을 수련할 수 있도록 청소년단체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사항과 교육청의 학생 청소년활동 지원에 관한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하여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단체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생 청소년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제정안을 동시에 대표발의를 했다.

강철남 의원은 “제주도에서 청소년들이 청소년단체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심신을 수련하여 지도성, 사회성, 창의력을 계발하고 조화롭게 성장·발달할 수 있도록 청소년단체 육성 및 지원이 필요하다"며 ”교육청에서는 학생들이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하여 필요한 활동과 이러한 활동을 소재로 하는 수련활동·교류활동·문화활동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지원할 필요가 있으며, 그 효과를 배가시키기 위해 도와 교육청을 아우르는 조례를 동시에 제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강철남 의원은 국가전문자격인 청소년지도사 출신으로 제주청소년지도사회 회장을 역임하기도 하였으며, 그동안 인증프로그램 개발, 수련활동 지원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의 청소년들이 행복한 세상을 구현하는데 기여하여 왔다.

또한, 강철남 의원은 "학생 청소년활동 지원을 위한 예산이 한정되어 있어 이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중복 금지 규정을 두고 있는데, 이는 쏠림 현상을 방지하여 많은 청소년들이 지원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고도 밝히고 있으며, "청소년단체 지원과 청소년활동을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운영되도록 학교, 유관기관, 청소년단체 등과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노력하도록 규정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조례들이 통과되면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청소년단체에 대한 효율적인 지원과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통해 미래의 주역들이 지도성, 사회성 등을 갖추어 조화롭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