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서귀포시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9.20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위원회(위원장 고광희)는 지난 19일 서귀포시청 본관 셋마당에서 추진위원 및 관계공무원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추진위원회 운영규정, 2020년도 사업 예산 편성(안), 제주감귤박람회시 감귤진피 및 사업 홍보 계획 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서귀포시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위원회는‘감귤본색 프로젝트’란 주제의 서귀포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민관협의체로, 추진방향을 제시하고 사업 계획의 수립 및 사업 추진 사항에 대해 심의·의결하고자 설치됐다.

여기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이란 향토산업, 6차 산업 등 기 구축된 지역 자원과 민간자생조직을 활용하여 산업 고도화,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 일자리 창출 등이 가능한 자립적 지역발전 기반 구축을 목적으로 농림축산식품부가 선정하는 중앙단위 공모사업이다.

지난 4월 서귀포시는 이 사업 대상지로 선정됨으로써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총사업비 70억원이 투입되어 서귀포시 지역의 감귤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서귀포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주요핵심사업
∙ 유기농 감귤 육성을 통해 고품질의 진피(한약재) 생산 판매
∙ 감귤과육을 활용한 감귤가공사업 활성화 지원
∙ 감귤의 고품질화를 위한 유기농감귤 농가 육성
∙ 감귤을 활용한 다양한 6차 산업육성 연구 개발

고광희 추진위원장은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홍보도 매우 중요하다”며,“서귀포시 지역 내 감귤관련 업체·단체 등에서도 관심을 갖고 사업에 같이 참여할 수 있도록 널리 알리는 데에도 힘써 나갈 것”이라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