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광초,‘우리 통학로 안전, 엄마아빠가 먼저 지켜주세요!’ 캠페인 실시
동광초,‘우리 통학로 안전, 엄마아빠가 먼저 지켜주세요!’ 캠페인 실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9.1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광초등학교(교장 김지혜)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우리 통학로 안전, 엄마아빠가 먼저 지켜주세요’라는 주제의 통학로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동광초등학교는 등하교 시간에 차량이 학교정문 안까지 진입하는 사례가 많고, 이로 인해 동광초등학교 학생들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학교 6학년 학생 252명이 발벗고 나섰다.

6학년 학생 252명 전체는 정성스럽게 마음을 담은 손글씨로 교통안전 엽서를 제작하여 학부모님들께 부탁의 말씀을 전했고, 학생들을 대상으로는 스마트폰을 보며 걸어다니지 말자 등의 안전 실천 엽서를 나누어 주었다. 학교정문에서는‘우리 통학로 안전, 엄마아빠가 먼저 지켜주세요!’라는 문구의 현수막을 게시하여 홍보에 나서고 있고, 승·하차구역에서 학생들의 등교를 도와주시는 부모님들께는‘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메시지를 전하였다.

학교관계자는 “이 캠페인에는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회, 녹색어머니회 학부모님들이 동참하여 학생안전이 최우선임에 뜻을 같이 하고 있다"며,"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도 당면한 학교문제에 대해 문제의식을 느끼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스스로 앞장선다는 것에 크게 자부심을 느끼는 계기가 마련되었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