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을 입고 꿈을 걷다” 웨어러블 재활로봇 패션쇼 및 정신장애인 직업훈련 카페 개원식 개최
 “희망을 입고 꿈을 걷다” 웨어러블 재활로봇 패션쇼 및 정신장애인 직업훈련 카페 개원식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10.1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10월 14일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고현수)은 오는 24일(목) 오전 10시 30분, 복지관 1층 로비에서 도내 첫‘웨어러블 재활로봇 콜라보 패션쇼’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본 행사는 “희망을 입고 꿈을 걷다”라는 슬로건 아래, 단순한 재활 기기 이상의 의미를 지니는 웨어러블 재활로봇 기술의 가능성을 도민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된 행사이다.

이번 패션쇼의 주인공은 모델을 꿈꿨던 28세 뇌병변 청년이다. 웨어러블 재활로봇을 입고 런웨이를 걸으며 기술과 패션이 융합된 새로운 재활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장애인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첨단 기술의 역할을 보여줄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웨어러블 재활로봇을 입은 청년의 런웨이 퍼포먼스를 비롯해, 정신장애인의 직업훈련 및 직업창출을 지원하는‘카페 1660’의 개원식이 함께 진행된다.

고현수 관장은 “이번‘웨어러블 재활로봇 콜라보 패션쇼와 카페 1660 개원식’을 통해 첨단 기술과 패션이 결합한 새로운 재활 패러다임의 가능성과 정신장애인의 자립 및 도민과의 소통을 상징하는 공간이 도내에 널리 알려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웨어러블 재활로봇 사업’은 올해 4월,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하고 (주)코스모로보틱스가 참여하였으며 제주특별자치도와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의 지원으로 진행되고 있다.

행사 개요:
행사명: 장애인지역사회자립 웨어러블재활로봇 콜라보 패션쇼 및 정신장애인 직업훈련·직업창출을 위한 카페 개원식
일시: 2024년 10월 24일 (목) 10:30
장소: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1층 로비
참석자: 제주도지사, 도의회 의장, 교육감, 장애인복지 유관기관 관계자 등 150명 이내

웨어러블 재활로봇 사업 추진 개요
웨어러블 재활로봇 사업 추진 

이번 행사에서는 28세의 뇌병변 청년 모델이 주인공이 되어, 웨어러블 재활로봇을 착용하고 런웨이를 걷는 특별한 패션쇼가 펼쳐진다.  그는 한때 모델의 꿈을 꿨지만, 장애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웨어러블 재활로봇의 도움으로 다시 무대 위에서 자신감을 되찾고, 희망을 입고 꿈을 향해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패션쇼에는 정신장애인, 발달장애인, 시니어 모델들도 함께 참여하여, 모든 장애인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의 자립과 정신장애인의 직업 창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고취시키고, 첨단 기술을 통한 재활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희망을 입고 꿈을 걷다”라는 주제로,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과 제주특별자치도가 함께 첨단 신기술을 통해 장애인의 재활 패러다임을 열어가는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웨어러블 재활로봇 패션쇼 및 정신장애인 직업훈련 카페 개원식 개최로 인해 ▲장애인과 정신장애인에 대한 이해 증진 및 사회적 인식 변화▲첨단 기술을 통한 재활의 새로운 접근법 제시▲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한 통합적이고 다학제적 접근 강화에 대한 기대효과를 꿈꾸고 있다.

웨어러블 재활로봇 사업 추진 개요
웨어러블 재활로봇 사업 추진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