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19:09 (금)
>
제주지역 공적개발원조(ODA) 발전방안은?
제주지역 공적개발원조(ODA) 발전방안은?
  • 김효 기자
  • 승인 2019.09.01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개발센터, ‘사업 활성화 및 확대’ 포럼 개최

제주대학교 제주국제개발센터(센터장 이경상)는 지난달 30일 제주특별자치도 본관 4층 한라홀에서 제주도와 공동으로 ‘제주지역 ODA(공적개발원조)사업의 이해와 발전방안’을 위한 제주국제개발협력 포럼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제주가 세계 평화의 섬으로서 국제적 역할과 실천, 글로벌 브랜드 제고를 위해 수행해 오고 있는 ODA사업 수행에 대한 발전방안 마련을 위해 열렸다.

행사에선 제주도내 국제개발협력 관련 전문가 및 추진단체 유관기관들의 경험, 기술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또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제주지역 ODA사업 활성화 및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방안 마련 등의 주제를 폭넓게 논의했다.

주요 내용은 △제주도 ODA사업 추진현황 △지방자치단체와 ODA협업 방안 △지방자치단체의 ODA 필요성 △몽골 농업기반시설지원 사례발표 △제주 ODA사업 확대 및 발전방안 모색 등이다.

제주국제개발협력센터는 “이번 행사는 제주도가 추진하고 있는 ODA사업에 대한 제도적, 조직적 발전방안 등을 자리가 됐고 더불어 ‘누구도 소외 받지 않은 모두를 위한’ 제주지역 ODA사업 발전의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제주국제개발협력센터는 제주도 문화체육대외협력국(국장 조상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위원장 이경용), 코이카(이사장 이미경) 등과 협력해 제주지역 ODA사업을 더욱 확대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이번 포럼을 기념해 제주도청 제1별관 1층 홀에선 ‘한국의 ODA역사 사진전(과거와 현재)’도 열렸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