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혁신 전문가가 전하는 미래의 제주농업은?’
‘농업혁신 전문가가 전하는 미래의 제주농업은?’
  • 뉴스N제주
  • 승인 2019.09.0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승규 前 농림부차관 초청,제109차 제주경제와관광포럼 개최
3일 오전 7시, 칼호텔서 “농업의 미래, 인류의 미래” 주제 강연
민승규 국립 한경대학교 석좌교수
민승규 국립 한경대학교 석좌교수

제주상공회의소(회장 김대형),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김영진)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제주농협․제주은행이 후원하는 ‘제109차 제주경제와관광포럼’이 오는 3일 오전7시 제주시내 칼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제109차 포럼에는 국내외 최고의 농업혁신전문가로 널리 알려진 민승규 국립 한경대학교 석좌교수(前 농림부 차관)을 초청해 ‘농업의 미래, 인류의 미래’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번 강연에서 민승규 석좌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마이크로소프트, 소프트뱅크 등 세계 글로벌 기업들이 농업과 최첨단 기술을 융합한 애그테크(AgTech)에 왜 주목하고 있으며, 지금 농업에서는 어떤 기술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지 설명한다.

이어서 제주농업은 미래를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강연을 한다.

민승규 석좌교수는 동국대 농업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도쿄대학 대학원 농업경제학 석사, 박사 과정을 받았다.

이후 삼성경제연구소에서 농업분야 연구원으로 근무하며 수석연구원을 지냈다. 연구원으로 재직하며 한국벤처농업대학을 설립하여 경제계와 농업계의 가교역할을 했다.

2008년부터 대통령실 농수산비서관을 거쳐 농림수산식품부 제1차관과 농촌진흥청장을 역임했다.
이어 삼성경제연구소 부사장과 네덜란드 와게닝겐(WUR)대학 객원 연구원을 지내고, 현재는 국립 한경대학교 석좌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주요저서로는, 부자농부, 기아와 포식의 세계식량, 벤처농업 미래가 보인다 등이 있다.

□ 민승규 석좌교수(59세) 약력
 동국대학교 농업경제학 학사
 동경대학 농업경제학 석사, 박사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대통령 비서설 농림수산식품 비서관,
 농림수산식품부 제1차관
 농촌진흥청장
 삼성경제연구소 부사장
 네덜란드 와게닝겐(WUR)대학 객원연구원
 현. 국립 한경대학교 석좌교수
 저서 : 부자농부, 기아와 포식의 세계식량, 벤처농업 미래가 보인다 등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