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근 제주시장“제주시의 일원이 된 것을 축하하며 여러분의 앞날을 응원”
9.30일자 실무 수습 부서 배치, 공직자로서 첫발을 내딛고 향후 정규 임용
9.30일자 실무 수습 부서 배치, 공직자로서 첫발을 내딛고 향후 정규 임용
제주시는 9월 30일자 2024년 신규임용후보자 실무수습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지난 9월 5일 발표된‘2024년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 최종 합격하여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 신규 임용후보자 125명을 대상으로 공직자로서의 기본 소양에 대한 설명과 함께 향후 임용 일정에 대한 안내도 이루어졌다.
특히, 지난해 합격한 선배 공직자들로 이루어진 멘토단이 지난 1년간 공무원으로서 근무하며 느낀 소감을 공유하고 저연차 공직자 시책개발팀(이루미)에서 발굴한 정책 소개 등 공직에 대한이해도를 높이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또한, 신규 임용후보자들의 공직 입문을 축하하고 성공적인 적응을바라는 마음을 담아 환영꾸러미(Welcome-Kit)를 전달하였다.
※ 환경꾸러미 구성 : 업무용 수첩, 사무용 도장, 필기구, 멀티수납함 등
김완근 제주시장은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하여 축하인사를 하면서 “실무수습 기간 동안 성장하는 과정을 함께 지켜보며 응원하겠다”며 “'시민의 바람을 완성하는 제주시>'의 일원으로서 최선을 다하는 여러분을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용 후보자들은 9월 30일자로 각 부서 및 읍․면․동에 배치되어 실무 수습을 통해 실무경험을 쌓고 신규임용후보자 교육과정 등을 거쳐 공무원으로서 기본소양과 역량을 익힌 뒤 공무원으로 임용될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작권자 © 뉴스N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