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2024 국민행복 IT 경진대회 3관왕 달성
제주도, 2024 국민행복 IT 경진대회 3관왕 달성
  • 김진숙 기자
  • 승인 2024.09.29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명 본선 대회 진출 … 대상, 은상, 동상 3명 수상
제주도청 휘장
제주도청 휘장

제주특별자치도가 「2024년 국민행복 IT 경진대회」 본선에서 3관왕을 차지하며 정보화 교육의 성과를 입증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및 광역자치단체 주관으로 열린 이 대회는 정보취약계층(장애인ㆍ고령층ㆍ다문화가족 등)의 디지털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행사다.

제주도는 △장애인(지체)부문 은상 1명 △다문화가족 부문 대상 1명, 동상 1명으로 총 3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지난 10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진행된 본선 대회에는 전국에서 257명이 참가해 인터넷 활용과 문서 작성 등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디지털 역량을 겨뤘다.

제주도에서는 7월 17일 도내 5개 기관에서 지역 예선을 통과한 5명이 본선에 진출했다.

올해로 22회를 맞은 이 대회는 장애인, 고령층,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계층의 사회구성원이 디지털 역량을 겨루는 장으로 자리잡았다.

제주도는 정보취약계층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매년 5개 장애인 대상 정보화교육기관*을 선정해 디지털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한 밀착형 디지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대회를 위해 제주글로벌센터(다문화가족)에서 강사를 위촉하고 집중교육을 진행했다.

*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 제주시각장애인복지관, 탐라장애인복지관,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제주도농아복지관

양제윤 제주도 혁신산업국장은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며 “디지털 기술의 빠른 발전으로 정보격차 해소의 중요성이 커진 만큼, 장애인, 고령층, 다문화가족 등을 위한 정보화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디지털 역량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