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상표,디자인 등 기타 지식재산권 관련 무료변리상담 서비스
이후, 제7차 상담(10월 예정)을 마무리로 금년 하반기 일정 종료
제주도민들의 지식재산권(IP)에 대한 어려움과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2024년도 제6차 공익변리사 무료변리상담’이 다가오는 9월 26일(목) 오후 2시부터 제주벤처마루 10층 제주지식재산센터 상담실에서 진행된다.
*지식재산(IP·Intellectual Property ;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상표 등)
제주특별자치도와 특허청의 지원을 받아 제주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 무료변리상담은, 한국지식재산보호원 공익변리사센터 소속의 전문 변리사들이 제주를 직접 방문하여 전문지식이 부족하거나 경제적 부담 등으로 지식재산 창출 및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들에게 무료로 상담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상담 분야는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상표 등 다양한 산업재산권과 부정경쟁행위, 영업비밀 등 지식재산 관련 문제에 대해 상담이 가능하다.
이번 상담은 이석원 변리사를 초청하여 9월 26일(목)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제주지식재산센터 상담실(제주벤처마루 10층)에서 진행된다. 상담은 30분씩 총 4팀을 대상으로 하며, 상담시간 조정을 위해 사전 전화 예약신청을 받고 있다. 방문 상담이 어려운 민원인의 경우에는 전화상담으로도 가능하다.
*무료변리상담 신청 및 문의 ‘제주지식재산센터 (전화. 064-755-2554)’
올해 제주지식재산센터는 도민을 대상으로 특허 10건, 실용신안 1건, 디자인 4건, 상표 7건 등 총 22건의 지식재산(IP) 상담을 지원하였다. 지식재산센터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의 지식재산권 창출 및 보호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도내 변리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제주지식재산센터에서는 지역 여건에 맞는 종합적인 지식재산 지원을 통해 기업 성장 단계별 맞춤형 전략을 지원하며, 사업발굴 및 교육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ripc.org/www2/regional/jeju/main.do)
※ 문의 : 제주지식재산센터 고용권 행정연구원(064-755-2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