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타워 하우스
NCIENT TOWER-HOUSES
드레니차의 타워 하우스는 다른 지역의 알바니아 타워 하우스들과 마찬가지로, 시민적, 민족적, 교육적 의식을 고취시키고, 자유를 사랑하는 정신과 알바니아 전통에 대한 신념을 지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전설적인 타워의 터전에서 우리의 민족 자유에 대한 불꽃이 피어났다. 수세기 동안 이 타워 하우스들은 전통을 보존하고, 알바니아인들이 그들 영토에서 자유롭고 주권적인 존재로 살도록 영감을 주었다.
타워 하우스 불멸화의 세 단계
THREE STAGES OF IMMORTALIZATION OF TOWER-HOUSES
역사를 통틀어 수많은 예를 지닌 요새화된 타워 하우스들.
자유를 위한 영웅적 희생을 통해 불멸화된 전설적인 타워 하우스들.
수 세기 동안의 생생한 역사를 보존하는 타워 하우스 박물관들.
다른 타워들과 비교해 볼 때, 타히르 메하의 타워 하우스는 오소 쿠카의 화약 타워와 알리 파샤 테펠레나, 하지 제카, 아흐메트 델리아, 샤키르 스마카, 아젬 베이테 갈리차, 샤반 팔루자, 메흐메트 그라디차, 샤반 야샤리 등의 지도자들이 소유했던 타워들과 마찬가지로 당당히 서 있다. 또한 드레니차의 수십 개의 다른 타워 하우스들과도 견줄 수 있다.
에민, 네비, 타히르 메하의 타워-하우스
TOWER-HOUSES OF EMIN, NEBIH AND TAHIR MEHA
이 타워는 전설적인 지휘관 아뎀 야샤리의 타워-하우스를 포함한 다른 저항 타워들과 함께 국가 역사에 이름을 남겼으며, 그 가운데에서 국가와 고향의 자유를 위한 전사들을 배출했다.
이 타워의 기초는 타히르 메하의 조상들, 메하 1세의 전임자들로부터 시작되었다. 이 타워는 처음에는 아키프 투르굿 파샤의 군대에 의해, 이후에는 세르비아의 헌병에 의해 불타는 불운을 겪었다. 메하 1세의 타워-하우스가 불타고 다시 재건된 후, 메하 타워는 다시 세르비아에 의해 불탔다. 에민 라티와 친구들은 전설의 타워를 다시 한 번 재건하기로 결심했다.
1913년에 메하 타워를 짓기 위한 공사가 시작되었고, 1916년 봄, 이 타워의 준공식은 에민 라티의 전우들인 샤키르 스마카, 아젬 베이타, 메흐메트 델리아, 파즐리 베라니, 리팟 반이스카, 샤반 망졸리, 무르셀 델리아, 제메 테르나브치, 할리트 바야라미, 바야람 제나, 림 케리미와 수십 명의 다른 전우들에게 축제의 장이 되었다. 수십 명의 고위 국가 인사들이 이 타워에서 중요한 국가 결정을 내렸다.
이곳에서 아젬 베이타, 메흐메트 델리아, 샤반 팔루자, 메흐메트 그라디차, 샤반 야샤리와 두 아들 같은 용맹한 이들이 고국의 운명을 결정했다. 에민 라티의 타워-하우스는 이제 샤반 팔루자의 전우였던 네비 메하에게 속하게 되었으나, 1945년에 유고슬라비아의 체트니크 공산주의자들에 의해 다시 불탔다.
그러나 메하 가문에 의해 다시 재건되었으며, 유고슬라비아 공산주의 당국에 의해 원래의 건축적 모습으로 재건되지 못했다. 1981년 5월 13일, 이 타워-하우스는 타히르 메하에게 속한 상태에서 세르비아-슬라브 정권에 의해 다시 불탔으며, 타히르 메하의 전설적인 타워-하우스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