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윤경시장, '시민화합한마당 행사 성공적 개최 준비" 당부
양윤경시장, '시민화합한마당 행사 성공적 개최 준비" 당부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8.23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오전 시정 간부회의 주재...추석절 맞아 식중독 관리 당부
양윤경 시장
양윤경 시장

양윤경 서귀포시장은 23일 오전 9시 별관 셋마당에서 부시장, 국장, 보건소장, 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시정정책회의를 주재하고 오는 9월 22일 개최되는 시민화합한마당 행사의 성공적 개최 준비와 8월 21일 취임 1주년 기자 간담회와 시민과의 시정공감토크콘서트 시 건의사항을 관련 부서에서는 적극 검토하여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양 시장은 현안업무 추진과 관련하여, "추석절 위문관련은 정성과 성의를 다해서 추진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어 "식중독 관련해서는 전년대비 발생률이 낮아지고 있는데 추석절을 맞이하여 좀 더 잘 관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물가관리와 관련하여 식당 음식 값이 높아져 관광객들이 부담 갖는 사례가 있는데 담당 부서에서는 실태 파악 등을 할 것"을 당부했고 "열매솎기에 철저를 기할수 있도록 농가들과 협조하여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유기견 문제 방견 문제에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하며 "호우와 관련 전년도 피해지역을 감안하여 배수개선사업 등 추진과 내년도 국비 절충 노력"도 당부했다.

그러면서 양 시장은 "송산동, 대륜동 직원이 기고 등을 통해서 열정을 가지고 칠십리축제를 준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에 대한 국장, 부서장들의 격려가 필요하다"며 "읍면동의 적극 협조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훈훈한 추석 명절 분위기 조성과 몸이 아픈 공직자에 대하여 각별히 관심을 가질 것"을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