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영어교육도시 학교와 함께하는 행복나눔 기부데이
제주 영어교육도시 학교와 함께하는 행복나눔 기부데이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9.12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의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 기대
강정숙 서귀포시 세무과장
강정숙 서귀포시 주민복지과장

서귀포시는 24년 9월 11일 수요일 제주 영어교육도시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이하 SJA Jeju)와 함께「행복나눔 기부데이」를 진행했다. 행복나눔 기부데이는 나눔의 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가정에서 미활용하는 물품을 소외계층 주민에게 기부하는 행사이다.

기부데이 참여 대상은 공무원, 기관, 기업체, 금융기관, 각급 학교, 단체 등이며 기부물품의 종류는 수건, 치약, 칫솔, 비누 등 생필품과 라면, 쌀, 제과류 등 식품류이다. 물품들은 푸드마켓, 푸드뱅크 등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제공되며 기부자에게는 소득공제용 기부금 영수증을 발행하여 제공한다.

이번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와의 기부데이는 작년 대정 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에 다니는 학생이 잦은 방학으로 육지로 올라갈 때마다 버려지는 음식물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건의한 것을 시작으로 노스런던컬리지,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환경 동아리(HIKING HEROES JEJU)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나눔 기부문화 확산에 참여하고 있다.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에서 올해 4월, 6월, 금번 9월 기부데이를 참여했고 노스런던컬리지 제주(이하 NLSC Jeju)에서 3월, 6월 참여하여 각각 라면, 과자, 생활용품 등 기부물품을 기부하였다. 이 물품들은 푸드마켓을 통해 지역의 어려운 소외계층에게 전달될 계획이다.

강정숙 서귀포시 주민복지과장은 “학생의 작은 제안으로 대정 국제영어학교에 기부문화가 확산되었듯이 행복나눔 기부데이를 더 많은 시민과 지역 내 학교가 관심을 가지고 동참해 주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기부데이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 및 주민은 서귀포시청 주민복지과 또는 푸드마켓으로 연락하여 물품을 기부하면 된다”고 말했다.

(※ 문의 : 서귀포시 주민복지과 064-760-2535, 푸드마켓 064-733-3791)

강정숙 서귀포시 주민복지과장
제주 영어교육도시 학교와 함께하는 행복나눔 기부데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