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의원, 국회 예결특위 위원 선임
위성곤 의원, 국회 예결특위 위원 선임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8.2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3 해결, 농어업 발전 등 제주현안 및 예산확보 기대
2016년에 이어 두 번째 선임…중앙 정치력 발휘 평가
위성곤 국회의원
위성곤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국회의원(제주 서귀포시)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이하 ‘예결위원’)으로 선임됐다.

위성곤 의원은 20일 제20대 4차년도 예결위원으로 선임돼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예결특위는 전체 국가예산 및 기금 등을 심의·의결하기 위해 설치된 국회의 상설특별위원회로, 이번 예결위원들은 지난해 국가예산의 결산은 물론 500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는 내년도 예산안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이처럼 위성곤 의원이 국회 예·결산 심의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는 예결위원으로 선임됨에 따라 제주지역의 현안 해결과 예산 확보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위 의원의 예결위원 선임은 제20대 국회에서 두 번째 이루어지는 것으로, 위 의원은 2016년에도 예결위원으로 활동하면서 4.3관련 및 농어업 예산 증액 등 제주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한 바 있다.

이 처럼 단일 임기내에 예결위원을 두 차례 선임되는 것은 이례적인 것으로, 위성곤 의원의 중앙 정치력이 빛을 발휘했다는 게 주위의 평가다.

위성곤 의원은 “예결위원으로서 소중한 국민의 세금이 올바르게 쓰일 수 있도록 책임감 있게 예산을 심의하겠다”면서 “특히 4.3의 완전한 해결, 농어업 경쟁력 확보 등 제주 지역의 현안 사업 해결을 위한 단초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